용석우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왼쪽), 김원경 DX부문 경영지원실 글로벌 퍼블릭 어페어스실장 부사장. /사진=삼성전자
용석우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왼쪽), 김원경 DX부문 경영지원실 글로벌 퍼블릭 어페어스실장 부사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24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종희 DX 부문 부회장과 경계현 DS부문 사장은 유임됐다. 사장 승진자는 2명, 보직 변경은 3명이다. 삼성전자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하에 2인 대표이사(현 DX, DS 부문장) 체제를 유지하고 안정을 도모했다”고 밝혔다.

다만 한종희 부회장이 맡고 있던 DX부문장,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생활가전사업부장 중,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은 용석우 부사장(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업부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맡는다. 삼성전자는 사업성장에 기여한 차세대 리더를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사업부장에 보임했다고 밝혔다.

또 글로벌 대외 협력을 맡고 있던 김원경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대외협력 조직을 사장급으로 격상시켜 다극화 시대의 리스크 대응을 위한 글로벌 협력관계 구축에 기여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래산업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신사업 발굴을 위한 부회장급 전담조직 ‘미래사업기획단’을 신설하고, 전영현 부회장(삼성SDI 이사회 의장)을 기획단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연장선상에 있지 않은 신사업 발굴을 위한 것으로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영현 부회장은 삼성전자 메모리 반도체와 배터리 사업을 글로벌 최고수준으로 성장시킨 주역으로 삼성SDI 대표이사 역임후 이사회 의장을 맡아왔다. 삼성의 10년후 패러다임을 전환할 미래먹거리 발굴을 주도하게 된다.

 

 

▲ 승 진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업부장 용석우 부사장

→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삼성전자 DX부문 경영지원실 Global Public Affairs팀장 김원경 부사장

→ 삼성전자 Global Public Affairs실장 사장

 

 

▲ 위촉업무 변경

·삼성SDI 이사회 의장 전영현 부회장

→ 삼성전자 미래사업기획단장 부회장

·삼성전자 대표이사 한종희 부회장

겸)DX부문장,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생활가전사업부장

→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겸)DX부문장, 생활가전사업부장

·삼성전자 대표이사 경계현 사장 겸)DS부문장

→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겸)DS부문장, SAIT원장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