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은 최근 출시된 NXP반도체의 모터 제어 솔루션 S32M2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NXP의 S32 차량용 컴퓨팅 플랫폼에 새로 추가된 이 최신 기술은 소프트웨어 정의 전기자동차(SDV)에서 높은 모터 효율을 구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차체와 제어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실내 소음을 줄이고 탑승자의 쾌적함을 향상시키며, 그 밖에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새로운 S32M2 디바이스 상에서 작업하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강력한 컴파일러와 디버깅 솔루션이 통합된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32M2는 Arm 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고도로 통합된 시스템-인-패키지(SiP) 솔루션이다. NXP의 S32K MCU 제품과 완벽하게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한 이 새로운 제품군에는 펌프, 팬, 선루프, 시트 위치, 안전 벨트 프리텐셔너, 트렁크 오프너 등과 같은 차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전압 아날로그 기능과 고효율 특성이 추가됐다.

S32M2의 SiP(System in Package)는 12V 차량용 배터리 공급장치로부터 직접 작동하는 전압 레귤레이터, 물리적 통신 인터페이스(LIN, 또는 CAN FD), 모터 제어용 MOSFET 게이트 프리드라이버, 비휘발성 메모리(128KB ~ 1MB)와 같이 차량용으로 인증되고 애플리케이션 중심적인 여러 기능들을 통합해 전체 구성 요소 수를 줄여준다. 이를 통해 OEM은 PCB(printed circuit board) 면적을 줄이고 설계 위험을 최소화하며 BOM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완벽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Arm 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널리 채택된 NXP의 S32K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제품 출시 때부터 지원해 왔으며, 향후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재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S32M2 시리즈도 지원한다.

개발자는 고도로 최적화된 빌드 도구를 보완하는 IAR C-STAT, IAR C-RUN, C-SPY 디버거와 같은 사용자 친화적인 코드 분석 추가 기능을 통해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잠재적인 코드 문제와 버그를 찾아 전반적인 코드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ISO 26262에 따라 인증된 기능 안전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이는 ASIL B 표준을 위한 ISO 26262 규격을 충족하도록 인증 받은 S32K의 개발 프로세스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S32M2 시리즈는 최신 버전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서 지원된다. 8,800개 이상의 Arm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Arm 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iar.com/products/architectures/arm/iar-embedded-workbench-for-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XP #I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