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혁신 지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http://www.siemens.com/eda)는 AWS와 협력go 자동차 디지털 트윈을 위한 개발 검증 솔루션인 ‘패이브360(PAVE360)’을 AWS 클라우드에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멘스와 AWS 간 파트너십 확장의 일환으로 PAVE360를 사용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개발하면서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의 설계 단계를 '원점회귀(Shift-left)' 방식으로 검증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촉진하도록 돕는다. 개발자는 동시병렬적 접근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설계주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멘스는 Arm과도 협력해 개발자들이 PAVE360 디지털 트윈 솔루션에서 실행되는 Arm® 기반 기술을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Arm 기반의 주요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평가하는 작업을 IP 선택 및 설계 주기 초기에 기존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 없이 수행할 수 있게 됐다. AWS가 제공하는 PAVE360 솔루션을 이용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이는 향후 기술적, 상업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원점회귀 방식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까다로워지고 있는 타임투마켓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해준다. 개발자는 AWS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실시간에 가까운 시뮬레이션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데, 그 속도는 기존의 온프레미스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인프라의 경우보다 훨씬 더 빠르다.

AWS에 구축된 지멘스의 PAVE360에는 자동차 특정의 워크로드를 위해 구축된 Arm의 IP는 물론 기능 시스템 소프트웨어, 지멘스의 Simcenter™ Prescan과 같은 실세계 스티뮬러스 및 알고리즘 개발 툴, 동급 최고 수준의 혼합 충실도(mixed-fidelity) EDA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엔진이 포함돼 있다. PAVE360은 이 모든 소스를 매끄럽게 통합해 가상 차량을 엔지니어의 데스크뿐만 아니라 보다 통합되고 안전한 클라우드에서도 제공, 제조업체의 자원과 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된다. 따라서 고속 시뮬레이션을 지원하고자 많은 비용을 들여 IT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고 자동차 엔지니어는 보다 의미 있는 개선 작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AWS클라우드에서 PAVE360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현재는 특정 고객들에 한해 제공되고 있다. 지멘스가 AWS 및 Arm과 협력하고 있는 내용과 PAVE360의 성능을 클라우드에 어떻게 구현하고 있으며, 자동차 개발자들이 어떻게 차세대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의 보다 빠르고 중앙 집중화된 가상 디자인을 이용해 초기 검증(Shift-left)을 실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eda.sw.siemens.com/en-US/pave36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지멘스 #AWS #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