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 작품 'No Ball Games' 이색 패러디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

-- 얼굴 없는 작가 뱅크시가 반려동물을 위한 작품 남길지 관심

뉴욕, 미국 2023년 11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11월 11일 뉴욕 타임스퀘어에 세계적인 작가, 뱅크시에게 보내는 광고가 등장했다.

뱅크시의 대표작인 'No Ball Games'를 강아지와 고양이로 패러디한 영상으로 미국 소재 기업, XOOX에서 제작해 공개한 것. XOOX는 얼굴 없는 작가로 전 세계에 정치적, 사회적 논평이 담긴 작품을 남겨온 뱅크시에게 반려동물들을 위한 작품도 만들어 달라며 "Banksy는 +1 866 PET XOOX(866 738 9669) info@xoox.pet으로 연락을 바란다"는 메세지를 남겼다.

XOOX의 크리스틴 김 홍보 담당자는 "아이들이 사회적으로 어떻게 통제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뱅크시의 작품을 통해 동물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반려동물 보호를 위한 관련법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며 "뱅크시도 반려동물을 위한 법 개정에 동참해 주길 바라는 뜻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XOOX는 숏폼 컨텐츠 챌린지를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 전용 펫네트워킹서비스(PNS) 애플리케이션으로 반려동물 전용 음악과 게임, 소변 진단키트 등 다양한 앱을 동시에 출시했다. 소변 진단키트 앱은 NGS 기술 기반의 글로벌 유전자분석기업인 메디클라우드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소변만으로 간단히 반려동물의 질병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펫 DNA, MBTI를 연동한 애플리케이션도 출시 예정이다.

네발을 가진 동물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의미 전달을 위해 네 개의 1이 있는 11월 11일로 출시일을 정한 XOOX는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전용 앱이다. XOOX는 펫들의 안검, 눈 주변 패턴을 분석하여 Face Detection 생체인식 ID를 등록한 후 펫 신원을 확인하는 서비스 기능이 있다. 반려동물만이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주인인 사람은 펫틀러(Petler)로 계정 관리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XOOX는 계정을 만들면 1센트를 XOOX 재단에 기부하는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XOOX 재단은 기부금을 통해 전 세계 반려동물의 법적 지위권 확보와 관련법 개정에 앞장설 예정이다.

크리스틴 김 홍보 담당자는 "인종, 종교, 정치적 차이로 전 세계가 하나로 화합되기는 힘들지만 반려동물을 위해서는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고 믿는다"며 "스스로를 예술 테러리스트라고 부르는 뱅크시가 XOOX의 메시지에 어떤 방법으로 화답할지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회사명: XOOX LAB,INC

홈페이지주소: www.xoox.pet 

담당자명: Kristen Kim

메일주소: Press@xoox.pet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