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2023년 11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에너지 저장 제품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Trina Storage[https://www.trinasolar.com/en-glb/trina-storage ]가 중국 후베이성 톈먼에서 추진 중인 하이브리드 어업-태양광 저장 프로젝트에 완전 통합형 50MWh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전력망에 성공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이 프로젝트의 태양광 발전 설치 용량은 400MW인데, 추가로 이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지원을 받게 됐다.

50MWh energy storage system for an integrated Fishery-Solar-Storage project in Hubei Province, China

프로젝트에는 10개의 2.5MW/5MWh Trina Storage 배터리 보관함(cabinet)으로 이루어진 1500VDC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저장 유닛은 랙(rack) 수준에서 열이 균일하게 방출될 수 있게 정밀 열 관리 기술을 활용한 강력한 유지 보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준다.

지속 가능성 향상: 하이브리드 어업, 태양광 및 저장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양어장 위에 설치되어 수상 전력 생산과 동시에 수중 물고기 사육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지속 가능한 양식업과 최첨단 과학 기술을 완벽하게 결합한 프로젝트다. 이러한 통합적인 노력은 토지 보존, 에너지 효율성 제고, 배기가스 배출 감소, 기업 생산성 향상, 어민 소득 증대 등 다양한 이점을 낳는 한편, 경제와 환경 모두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한다. 어업-태양광-저장소 모델로 작동하는 이 프로젝트는 태양광과 에너지 저장을 조화롭게 통합해 에너지 전환은 물론이고 1차 주파수(primary frequency) 조정 및 다양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Trina Storage는 고객에게 유연하고, 고성능이면서, 본질적으로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면서 기술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10월 열린 All-Energy Australia에서 Trina Solar는 최신 세대의 유틸리티 규모(utility scale) 배터리 제품인 4MWh 에너지 저장 시스템 Trina Storage Elementa 2를 소개하며 통합 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Elementa 2는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20피트 컨테이너에 편리하게 들어갈 수 있으며, 운송과 물류를 간소화해 비용 절감과 경제 효율성 달성을 목표로 한다. Trina-Cell, 배터리 랙, 배터리 보관함을 아우르는 Trina Storage의 수직 통합 생산 역량은 최고의 제품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Trina Storage는 개방적이고 협력적이면서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현대 전력 시스템의 진화를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태양광과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확보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재차 입증했다. 이 프로젝트는 재생 에너지 기술을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회사가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