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2023년 1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TerraPay가 Maya는 오늘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에서 혁신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한다.

최근 국경 간 결제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인 증가세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국경 간 결제 네트워크 선도 업체인 TerraPay는 필리핀의 핀테크 생태계에서 최첨단 디지털 은행과 최고 등급의 소비자 금융 앱, 선도적인 가맹점 확보 및 결제 처리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Maya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필리핀 국민이 더 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Maya 앱 사용자들은 TerraPay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과 미국, 싱가포르, 중동에서 원활하게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빠른 송금 시간과 경쟁력 있는 환율, 합리적인 가격의 국경 없는 결제 옵션을 제공해 거래의 안전과 보안을 최대한 보장하는 한편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에 대해 TerraPay의 공동 창립자인 Ani Sane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금융 포용을 추진해 국경 없는 글로벌 결제를 혁신하고자 하는 TerraPay의 사명과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전하면서, "Maya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필리핀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빠르고 저렴한 국경 간 결제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필리핀 고객과 송금인이 더욱 안전하고 빠르게 디지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aya의 Khurram Malik 최고운영책임자는 "TerraPay와의 협력으로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해외에 가족을 두고 있거나 원격으로 근무하는 필리핀인에게 국경 간 결제는 필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Maya 앱의 편리한 기능을 활용해 고객이 더 쉽게 돈을 받고, 저축하고, 똑똑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TerraPay와 Maya는 우수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포용적인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Maya는 TerraPay의 안전하고 유연한 결제 기술을 활용해 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글로벌 금융 상호운용성과 포용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고객이 국경을 넘어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채널을 개척 중이다.

필리핀은 송금 상위 5위 국가 중 하나로, 2022년[1] 유입된 송금액은 380억 달러에 달하며, 2023년[2] 디지털 송금 시장 거래액은 11억 2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통계는 필리핀에서 증가하고 있는 효율적이고 편리한 송금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TerraPay 와 Maya의 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주고 있다.

TerraPay 소개

TerraPay는 29개의 글로벌 시장에서 규제되는 광범위한 국가 간 결제 네트워크에 통합된 연결을 제공하고 120개 이상의 수취국과 210개 이상의 지급국, 그리고 750억 개 이상의 은행 계좌와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에서 결제를 지원하는 등 자금 움직임을 단순화한다. TerraPay는 자금이 어디에서나 즉시 안전하고 투명하게 규정대로 송금될 수 있도록 국경 없는 금융 세계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erraPay는 은행, 핀테크, 여행 업체에 대한 송금 사업자,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플랫폼, 그리고 전자상거래 시장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비즈니스의 경계를 허물고, 접근성이 가장 낮은 시장에서도 금융 포용을 주도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TerraPay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다. 두바이, 마이애미, 보고타, 다카르, 요하네스버그, 나이로비, 밀라노, 싱가포르, 벵갈루루에 글로벌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IFC(World Bank), Prime Ventures, Partech Africa, Visa 등 주요 투자자부터 투자를 유치해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terrapay.com[https://www.terrap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ya Philippines Inc 소개

Maya는 필리핀 최고의 디지털 은행을 보유한 핀테크 생태계 1위 기업이다. 가맹점 매입 및 결제 처리 분야, 소비자 금융 앱 부문, 디지털 은행 분야 1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Maya는 소비자, 기업, 커뮤니티, 정부 기관 등 수백만 명의 필리핀 국민을 보다 포용적이고 투명하며 능력 있는 디지털 경제로 이끌고 있다.

Maya는 필리핀 유일의 종합 디지털 결제 기업인 Maya Philippines, Inc.와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Maya Bank, Inc.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maya.ph[https://www.maya.ph/]와 mayabank.ph[https://www.mayabank.p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1 https://blogs.worldbank.org/peoplemove/remittances-east-asia-and-pacific
2 https://www.statista.com/outlook/dmo/fintech/digital-payments/digital-remittances/philippines#:~:text=Transaction%20value%20in%20the%20Digital,US%241.68bn%20by%202027

미디어 연락처:

Juveria Samrin
juveria.n@terrapay.com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