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즈버러, 노스캐롤라이나 2023년 1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무선접속 및 전력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공급업체 Qorvo (r) (나스닥: QRVO)는 최근 셀룰러 IoT(C-IoT) 송신 모듈의 성장하는 포트폴리오에 관한 최신 내용을 발표했다.

Qorvo의 새로운 다중 대역, 다중 모드의 RFFE 모듈은 NB-IoT1/2 및 LTE Cat-M1/2 3GPP 표준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 모듈은 3*3 mm의 작은 사이즈와 2.5V에서의 구동, 그리고 다중 대역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 미터, 자산 추적 및 모니터링, 웨어러블 및 스마트 인프라와 같은 저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QM55011[https://www.qorvo.com/products/p/QM55011]는 확장된 NB-IoT 및 LTE-M을 2.5V의 낮은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보다 더 광범위한 배터리 옵션을 제공하고 부스트 컨버터에 필요한 공간과 비용을 없앴다.

저전력 소모의 성능은 충전기 및 메인 전력을 사용할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도 배터리 수명의 연장효과를 가능하게 한다.

QM55011은 특정 NB-IoT/LTE-M 활용 사례에 따라 저전압 동작이 가능하며, 비지상 네트워크(non-terrestrial network, NTN) 및 Wireless Smart Utility Network (Wi-SUN)와 같은 기타 공중 표준도 지원한다.

Qorvo의 무선접속 부품 사업 총괄 매니저인 Tony Testa는 "차세대 배터리 기반 셀룰러 IoT 장치를 시장에 출시하려는 고객들은 솔루션 사이즈를 줄이고 전력 소비를 낮춰야만 한다. QM55011는 모든 대역의 셀룰러 주파수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과 함께 이 두 가지를 모두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QM55011는 이전 제품에 B65를 추가하여 저대역(663 to 915 MHz) 및 중대역(1695 to 2010 MHz) 주파수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G 전력 처리 와 광대역 주파수를 위한 볼트온(bolt-on) 전력 증폭기의 동작을 위해 Tx 고조파 감쇠필터 와 T/Rx 예비경로가 내재되어 있는 안테나 스위치를 내장하고 있다.

해당 모듈의 대역 선택과 바이어스(bias)는 MIPI interface를 통해 프로그래밍 된다.

성장하고 있는 Qorvo의 C-IoT 전송 모듈의 현재 제품군은 아래와 같다.

제품명

설 명

크기[mm]

QM55011

https://www.qorvo.com/products/p/QM55011

저주파수대역 및 중간주파수 대역 증폭기와 TX 필터 그리고 다중 전송/수신 경로를 지원하는 스위치가 포함된 통합 다중 대역 NB-IoT1/2 CAT-M1/2 모듈. 필요에 따라 RX 필터를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 제공.

3.0 x 3.0

QM55003

https://www.qorvo.com/products/p/QM55003

저주파수대역 및 중간 주파수 대역 증포기와 TX/RX 필터 그리고 다중 전송/수신 경로를 지원하는 스위치가 포함된 통합 다중 대역

NB-IoT/LTE-M 및 CAT-M1 모듈

4.0 x 4.0

QM55001

https://www.qorvo.com/products/p/QM55001

저주파수대역 및 중간 주파수대역 증폭기, 스위치가 포함된 통합 다중 대역 NB-IoT/LTE-M CAT-M1 모듈. 필요에 따라 필터를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 제공

4.0 x 5.0

Qorvo는 보다 더 빠른 통신과 네트워크 용량 및 확장성 증가를 가능케 해주는 미래에 대비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IoT 제품의 상용화를 가속화한다.

Qorvo의 혁신적인 IoT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www.qorvo.com/applications/internet-of-thing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Qorvo 소개
Qorvo (나스닥: QRVO)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줄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당사는 제품과 기술 리더십, 시스템 수준의 전문 지식 및 글로벌 제조 규모를 결합하여 고객이 당면한 가장 복잡한 기술적 과제를 신속하게 해결한다.

Qorvo는 가전제품, 스마트홈/IoT, 자동차, 전기차, 배터리로 구동되는 가전제품, 네트워크 인프라, 의료, 항공우주/방위 등을 포함한 대형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고성장 부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사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팀이 세상을 연결하고, 보호하며, 전력을 공급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http://www.qor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Qorvo의 진보적인 전략은 https://www.qorvo.com/newsroom/news/2023/qorvo-announces-industrys-smallest-low-voltage-transmit-module-for-cellular-io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