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rtex S+ Clear Black 모듈, 고성능·아름다움·지속 가능성 갖춘 태양광 발전 시범 프로젝트에 전력 공급

창저우, 중국 2023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 Trina Solar가 제공한 모듈을 사용해 상하이 '양쯔강 삼각주 지속 가능 발전 연구소(Yangtze River Delta Institute for Sustainable Development)'에 짓는 태양광 발전소 시범 프로젝트가 무사히 마무리됐다. 총 설치 용량이 26.66kW인 이 발전소는 2만 6853kWh를 생산하고 연간 22.5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발전소의 모듈은 보통 복도 위에 설치되어 있어 이를 가리려면 옥상을 예쁘게 꾸며야 하는데, 올해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를 수상한 Trina Solar의 Vertex S+ Clear Black 모듈은 이 문제를 훌륭히 해결했다.

2월에 출시된 이 모듈은 최대 445W의 전력을 생산하며, 22.3%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이 모듈은 모든 셀 간과 셀과 프레임 간에 높은 균일성을 달성해 건물 외관 디자인에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는다. 전 세계 중고급 주택 시장에서 태양광 미학 혁신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모듈은 투명 캡슐이 있는 양면 모두 발전이 가능한 '양면 수광형 모듈(bifacial cell)'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차고와 공공장소 및 농업 프로젝트 같은 응용 환경에서 완벽한 미관을 제공하고, 모듈 뒷면에서 추가적인 전력 이득(power gain)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210mm 직사각형 실리콘 웨이퍼(210R) 셀 기술과 n-형 i-TOPCon 첨단 기술을 결합한 모듈 시리즈는 높은 전력과 효율성 및 보장된 수명 출력을 제공한다. 1.6mmx1.6mm의 경량 이중 유리 구조는 극도로 높은 모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해준다. 또한 Vertex S+ 이중 유리 패널은 기존 백시트(backsheet) 패널보다 더 많은 유리로 제작되어 생산 시 탄소 배출량을 11%까지 줄여 친환경적이다.  

연구소가 추진한 프로젝트는 고전적인 정원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탄소 배출이 적고 건강하고 지능적인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가지 첨단 기술을 채택했다. 생산된 전기는 연구소의 전시 센터에서 매일 사용된다. 이 프로젝트는 건설 분야에서 전체 수명 주기 탄소 감축 사례를 탐구하는 데 완벽한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창강삼각주(Yangtze River Delta)에서 탄소 제로에 가까운 새로운 탄소 전환 모델을 모색하고 국가와 글로벌 차원에서 탄소 중립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rina Solar는 스마트 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탄소중립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전력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유한 엄청난 기술과 제품의 이점을 활용하고, 다른 기업들과 협력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