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vid Sun 화웨이 부사장 겸 Huawei Electric Power Digitalization 사업부 최고경영자(CEO) 기고문

선전, 중국 2023년 11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디지털 생산성을 높이려면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구축해야 한다. 특히 컴퓨팅 성능과 전송 용량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전력 시스템 구축을 가속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1. 전력 및 컴퓨팅 파워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전력 시스템 구축

새로운 에너지는 전통적인 전력 시스템의 형태와 특성 및 메커니즘에 일대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전원-그리드-부하-저장 시스템의 통합과 공동 개발이 추진되면서 지능형 전력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일반 컴퓨팅에서 인공지능(AI) 컴퓨팅까지는 물론이고 단일 지점(single-point) 컴퓨팅에서 클라우드-에지 장치 협업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인텔리전스(digital intelligence)를 이루고, 그로 인한 소기의 성과를 얻으려면 체계적인 컴퓨팅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우리는 전력 기업에 전형적인 거버넌스 스타일을 기반으로 클라우드-에지 디바이스 시너지 효과를 내는 스파크(Spark) 아키텍처를 제안했다. 이 아키텍처는 전력 회사가 전문적이고 서비스 지향적인 본사, 중앙 집중식 비즈니스 시스템, 무인이나 최소한의 인원으로만 운영되는 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유용하다.

2. 강력한 전송 보장

전송은 통신의 핵심이다. 따라서 첨단 전송 역량을 하루빨리 갖춰야 한다. 항상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동시에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합한 통신 기술도 찾아야 한다.

모든 면에서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안전하고 원활한 연결이 가능할 때 비로소 우리는 손끝에서 인텔리전스를 경험할 수 있다.

3. 생산성 향상의 출발점인 혁신: 아키텍처, 모델, 생태계의 혁신이 모두 중요

아키텍처 혁신: 기업 디지털 변화에 참조할 아키텍처부터 컴퓨팅 아키텍처와 타깃 통신망 아키텍처를 포함한 기술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에 혁신이 스며들어야 한다.

모델 혁신: 비즈니스와 디지털 기술이 통합된 새로운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우리는 비즈니스와 디지털 기술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과거의 성과를 미래로 이어가고, 전력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이때 전력 전문가에게 최신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디지털화 문턱을 낮추고, 모든 직원의 창의성을 통합하고 자극하는 게 핵심이다.

생태계 혁신: James Moor가 제안한 개방형 코스타리카(Costa Rica) 모드는 다른 곳보다 전력 업계에 훨씬 더 적합하다. 개방형 생태계 모델을 통해 모두가 각자의 강점을 발휘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모든 참여자가 산업의 역량 및 산업 간 역량을 공유할 수 있다.

디지털 시나리오는 전력 회사, 싱크탱크, 업계 조직이 공동으로 정의한다. 디지털화는 유능한 솔루션 제공업체와 통합업체뿐만 아니라 ICT 공급업체와 파트너도 모두 이 도전적인 캠페인에서 제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체계적인 프로젝트이다.

화웨이는 디지털 중국(Digital China)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전 세계에 '또 하나의 아름다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디지털 분야에서 우리가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업계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지능형 전력의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e.huawei.com/en/industries/grid를 참조할 수 있다.

CONTACT: hwebgcomms@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