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참가자들이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 참가자들이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소니드의 자회사 소니드온(대표 김진섭)이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원장 탁송수)과 함께 지난 9일과 10일 양일 간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실습교육(2차전지 고급)’을 실시했다.

충북도내 ESS(에너지 저장장치), 2차전지 등 에너지 산업 부문 고급 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배터리 안전관리 및 배터리 재사용 이론 수업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저장장치 제작 실습 등 총 2부로 구성됐다. 이론 교육은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와 카이스트 기술사 유병철 박사, 실습은 소니드온 유종국 과장, 이제섭 과장이 맡아 진행했다.

특히 실제 리유즈 배터리를 직접 제조해 볼 수 있는 실습이 진행돼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받았다.

한편 소니드온은 전국에서 발생하는 전기차 배터리를 회수·보관하는 사업을 위해 소니드가 지난 6월 설립했다. 현존하는 모든 전기차 및 출시 전 전기차의 해체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리콜 차량 2만 대와 ESS 2만여 대의 배터리를 회수 및 해체한 실적을 보유 중이다. 향후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전기차 회수·보관 및 자원화센터를 설립 및 운영할 계획이며, 최근 충북 청주시 오창읍 소재 공장을 매입해 전처리 부문 경쟁력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소니드 #소니드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