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결제 최적화를 위해 도입

-- Visa Account Updater는 평생 정보 증명서를 제공해 가맹점은 운영 효율성 및 결제 성공률을 향상할 수 있고 결제 고객은 여러 플랫폼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싱가포르 2023년 11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전 세계 디지털 결제를 선도하는 Visa는 오늘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특정 시장[1]으로 Real Time Visa Account Updater (VAU)의 사용을 확대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신용카드 소지자에게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공해 가맹점과 결제 고객 모두 간편하게 결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면 결제 고객과 가맹점은 차량 호출, 음식 주문 배달, 월 관리비 납부 등 구독 서비스 이용 시 Real Time VAU를 사용하게 된다.

Visa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든 Real Time VAU는 가맹업체가 고객의 저장된 카드 정보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어 만료 또는 교체된 직불카드나 신용카드 사용 시 결제가 거절되는 문제를 해결해 준다. 가맹점이 대금을 결제하면 Real Time VAU가 즉시 최신 카드 정보를 확인한 후 해당 정보로 결제 요청을 처리한다. 이로써 승인 거절률이 감소해 매출 감소나 카드 소지자와의 관계 악화 등의 문제가 줄어든다. Real Time VAU는 북아메리카와 유럽에서 각각 2017년과 2022년에 먼저 도입됐다.

Visa Asia Pacific에서 제품 및 솔루션을 총괄하는 T.R. Ramachandran 본부장은 "도용 방지와 카드 보안 향상의 일환으로 카드 만료 및 교체가 필요하지만, 고객이 카드를 몇 년에 한 번씩 새로 발급받을 때마다 수많은 자동 결제 건을 업데이트하면서 불필요하게 불편을 겪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협력업체들과 손잡고 Real Time VAU를 도입해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이러한 과정을 간소화할 것이다. 해당 기술을 가맹점에 제공해 수익과 카드 결제 승인율이 함께 높아지도록 하면서 현재 고객의 기대 수준에 부합하는 원활한 결제 절차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비접촉 결제 수단과 온라인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현금보다 전자 및 카드 결제를 선호하는 가맹점과 고객이 늘고 있다[https://www.visa.com.sg/dam/VCOM/regional/ap/documents/visa-cpa-report-smt-2022.pdf ]. 그러나 카드 만료나 교체 시마다 일일이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수고 때문에 결제 절차가 번거롭다. VAU를 사용하면 참여 가맹점과 Visa 카드 발급자 간 업데이트된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으므로 가맹점은 원활한 결제 절차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고객을 유지할 수 있어서 총 매출액이 증가하게 된다.

Visa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Adyen, Checkout.com, Stripe, Worldpay 등 글로벌 결제 처리 및 매입 기업 네 곳과 손잡고 VAU를 도입했다. Visa 솔루션인 Cybersource도 고객에게 VAU를 제공해 지역 내 더 많은 업체가 VAU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차량 호출 앱이나 음식 주문 배달 업체, 공공 서비스 기관 등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에게 유리하다.

관련 발언 추가 정보

Adyen Asia PacificWarren Hayashi 회장

"Visa와 협력해 작년 유럽에서의 성공적인 기술 도입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도 Real Time Visa Account Updater (VAU)를 적용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여러 지역에 있는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카드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 결제 경험이 향상된다. Real Time VAU 덕분에 결제 승인 거절이 최소화되니 고객 매출이 유지되고 결제가 문제없이 이뤄질 수 있다."

Checkout.com APACBrian Sze 지부장

"Visa와 손잡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Real Time Visa Account Updater (VAU)를 도입한 것은 고객의 불편을 최대한 줄이고 결제 정보를 일일이 업데이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데 중요한 과정이다. 이 솔루션은 업체에 스마트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해 카드 승인 거절 처리에 귀한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중요한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tripe International Card NetworksMichael Balsamo 사장

"Stripe는 업체가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카드 소지자의 40퍼센트가 카드 만료, 분실, 도용 피해 등으로 인해 카드를 교체했는데, 소지자 대부분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Visa와 처음 협력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업체에도 실시간 업데이트 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이를 통해 결제 절차가 더욱 원활해져 고객이 한번에 빠르게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Worldpay from FIS APC의 Phil Pomford 본부장 겸 상무

"결제 솔루션을 선도 기업으로서 Visa와 손잡고 아시아태평양 고객에게 Visa Account Updater Suite (VAUS)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협력업체와 함께 가맹점과 고객 모두를 위한 글로벌 상거래를 앞당기겠다. VAUS는 결제 승인율을 높이고 고객 불편을 줄여 가맹점의 매출 신장에 도움을 줌으로써 업체의 카드 정보 업데이트 처리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Visa 소개

Visa (NYSE: V)는 디지털 결제 선도 기업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고객, 가맹점, 금융기관, 정부기관 등의 결제를 처리한다. 가장 획기적이고 편리하면서도 신뢰성 높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며 개인, 기업, 경제가 부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장소에서 모든 사람이 속한 경제 주체는 모든 장소의 모든 이를 행복하게 하며 결제가 자금 이동의 미래를 위한 초석이라고 여긴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Vi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방글라데시, 중국 본토, 인도를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시장 전체에 적용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