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3년 1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 Trina Solar가 Vertex S의 n형 이중 유리 루프탑 PV 모듈 시리즈로 2024 German Design Award의 'Excellent Product Design'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53년에 German Design Council이 제정한 German Design Award에는 German Design Committee의 검토 및 추천을 통과한 작품만 후보에 오를 수 있다. 후보작 대다수는 국제 디자인상을 받은 이력이 있는 작품으로 구성되어 '수상작 중의 수상작'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디자인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국제 산업 디자인상인 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한 바 있는 Vertex S+ 모듈은 German Design Award가 추구하는 디자인 및 미적 가치를 잘 구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이번에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German Design Award 수상을 통해 모듈의 창의적인 디자인 및 성능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Vertex S+가 포함된 Black Aesthetics 제품군의 컨셉 전체를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Trina Solar는 모든 요소 하나하나가 고품격을 지향하는 Black Aesthetics를 선보였다. 모든 셀, 셀과 프레임, 모든 모듈 간 높은 통일성을 부여해 실외 디자인 조성에도 완벽하다. Black Aesthetics 모듈은 시각적으로 좀 더 아름다운 옥상 공간을 만들고 전 세계 수천만 가구의 태양열 에너지 사용에 심미적 요소를 제공한다.

Trina Solar는 지난 2월 옥상용 Vertex S+ 이중 유리 모듈 시리즈를 출시해 전 세계 중·고급 주거용 시장에 PV의 미적 혁신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210mm 직사각형 실리콘 웨이퍼(210R) 셀 기술을 활용한 모듈 시리즈는 n형 i-TOPCon 고급 기술을 함께 적용해 최상의 전력 및 효율성을 제공하며 생애 전력 산출을 보장한다. 트리플 컷 셀은 주요 인버터 제품의 99%와 전기적 호환성을 확보하여 기존 시스템 구성요소와 원활히 통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6+1.6mm의 경량 이중 유리 구조를 통해 동급 백시트 제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중량을 낮추며 모듈의 신뢰성 및 안전을 극대화했다.

Trina Solar만의 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검은색 디자인을 잘 살린 NEG9RC.27 Clear Black 모듈은 Vertex S+ 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 검은색 셀과 검은색 프레임이 눈에 띈다. 투명 피막에 양면 셀 기술을 적용해 모듈 뒷면에서 추가로 전력 이득을 얻을 수 있어서 모든 종류의 주거용 및 상업용 건물 옥상에 적합하다. 또한 간이 차고, 공용 공간, 농업 프로젝트 등 특수한 환경에도 완벽하게 적용될 수 있다.

한편 단면 NEG9R.28 Vertex S+ 모듈은 흰색 피복재를 사용했으며 최대 전력 출력이 450Wp에 달해 한정된 옥상 공간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낼 수 있다.

혁신적인 Vertex S+ 시리즈는 사용자가 옥상 공간에 원하는 대로 미적 요소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