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랍에미리트 , 2023년 11월 7일 /PRNewswire/ -- 선도적인 핀테크 서비스 제공업체인 Optasia가 Airtime Advance 솔루션 추가 제공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제공 장소는 카메룬으로, 그곳에서 가장 중요한 통신 사업자 중 하나인 Mobile Telephone Networks(MTN) Cameroon Limited를 통해 제공된다.

Optasia는 Optasia의 오랜 파트너인 MTN이 카메룬 내 약 1100만 명의 가입자에게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독점적인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과 기술를 통해 Airtime Advance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XtraTime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MTN을 통해 여러 국가에서 제공되는 Airtime Advance 서비스 시리즈 중 세 번째에 해당한다.

Mark Muller Optasia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전통적으로 사람들이 자신이 선택한 이동통신사를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즐기고, 서로 연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면서 "MTN처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통해 카메룬에 이처럼 주목할 만한 AI 주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이러한 파트너들이 가입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Optasia가 MTN을 통해 카메룬에 제공하는 것과 같은 Airtime Advance 솔루션뿐 아니라 기존의 소액 대출 및 데이터 수익화 솔루션은 지난 몇 년 동안 Optasia의 꾸준한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 역할을 해왔다. 또한 전 세계 파트너가 가입자와 고객에게 동급 최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검증된 AI 주도 플랫폼의 역량 덕에 Optasia는 2024년 이후에도 야심 찬 행보를 이어 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Optasia 소개

Optasia(과거 Channel VAS)는 주로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수백만 명의 개인과 중소기업이 금융 솔루션을 즉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첨단 AI 주도 플랫폼이다. Optasia의 B2B2X(기업 대 기업-고객 및 중소기업) 모델은 이동통신사, 모바일 머니 사업자, 은행, 결제 게이트웨이 등 파트너에게 별도의 운영비나 자본 비용 부담 없이도 추가 수익, 고객 경험 향상, 고객 유지율 제고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Optasia의 AI 기반 데이터 엔진과 독점 알고리즘은 모바일 및 기타 환경에서 얻은 대체 데이터를 분석해 파트너에게 곧바로 적절한 신용 결정 자료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모바일 지갑과 SIM 카드 및 기타 디지털 환경을 통한 소액 대출과 에어타임(airtime, 휴대전화 사용 시간) 및 데이터 발전을 가능하게 해준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066074/4011465/Optasia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