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억원 조성해 첨단 소재 전공 대학생 68명에 졸업시까지 매년 200만원 지원

 

SK㈜ 머티리얼즈가 대한민국 첨단 소재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

소재기술 전문회사 SK㈜ 머티리얼즈(www.sk-materials.com)는 지난 3일 첨단 소재를 전공하는 대학생 68명에게 총 1억 5천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미소인 육성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소인은 미래 소재 인재의 줄임말로 SK머티리얼즈 임직원들이 첨단 소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장학 프로그램을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또 창의적이고 의욕 있는 인재들의 학업적 잠재력을 발굴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K그룹의 인재양성 철학도 담아 대한민국의 첨단 소재 산업을 이끌어 갈 리더를 육성하겠다는 의지도 반영했다.

기탁식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진행됐으며, SK㈜ 머티리얼즈 이용욱 사장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및 장학생 대표 10명이 참석했다.

장학금은 SK㈜ 머티리얼즈와 자회사 구성원들이 매월 급여 0.5~1%를 기부해 조성한 행복나눔성금과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한 재원으로 마련됐다.

이를 기반으로 서울대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포스텍 등 전국 10개 대학의 화학 및 신소재공학 등 첨단 소재를 전공하는 1~4학년 대학생 68명에게 매년 200만원씩 전달한다. 장학금은 수혜자가 경제적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첫 수혜 시점부터 졸업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SK㈜ 머티리얼즈는 이번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소재 분야 인재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장기적으로 우리나라의 첨단 소재 기술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SK㈜ 머티리얼즈 이용욱 사장은 “반도체와 배터리 패권을 두고 전세계가 경쟁하는 상황에서 원료와 첨단 소재 기술 확보를 위한 국가 및 기업들 간 경쟁이 초격차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치열하다”며 “장학생 모두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자부심을 갖고 흔들림 없이 학업에 정진해 훗날 첨단 소재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 머티리얼즈는 미소인 육성 장학금 외에도 영주, 세종, 상주 등 각 자회사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고등학교에도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업계 선후배 간 네트워킹과 실무 노하우 제공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