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인재, 쿤밍에서 빛을 발하다

베이징 2023년 11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2023년 10월 30일, 제16회 중국어 교량- 해외 중학생 중국어 대회와 제3회 중국어 교량-해외 초등학생 중국어 경연대회의 결승전과 시상식이 중국 남서부 윈난성 쿤밍시에서 개최됐다.

 

금번 대회에는 97개국에서 168명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참가하여 '중국어 교량'을 통해 그들의 중국어 실력을 뽐내며 젊음의 꽃을 피웠다.

결승전에는 5개 대륙의 우승자들이 세계의 인정을 받기 위해 경쟁한다. 이번 대회는 상식 기반 문제, 장기 자랑 등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졌다.

제16회 '중국어 교량' 세계 중학생 중국어 대회 챔피언은 러시아에서 참가한 Daniel이 차지했고 제3회 '중국어 교량' 세계 초등학생 중국어 경연대회 챔피언은 몬테네그로에서 참가한 BaiAili이 차지했다.

 '중국어 교량'은 매년 개최되는 국제 대회로, 비중국인 학생이 그들의 포괄적인 중국어 활용 능력과 중국 문화에 대한 지식을 뽐내는 대회이다.

이번 '중국어 교량'은 학습 투어, 언어 및 문화 평가, 그리고 상호 체험을 결합하여 중국어 유창성 대회와 문화적 경험을 통합했다.

2002년 첫 개최된 이래, 이 대회에는 전 세계 16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150만 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