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조지아주, 2023년 11월 2일 /PRNewswire/ -- 선도적인 물류 자동화 및 소프트웨어 회사인 FORTNA는 물류용 모바일 로봇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Geek+와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제 두 업계 리더가 힘을 합쳐 기업의 '주문 이행(order fulfillment)' 방식을 혁신하고, Geek+가 개발한 혁신적인 GTP(goods-to-person, 작업자가 상품이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상품이 작업자를 찾아오게 하는 자동화 시스템) 및 모바일 분류 시스템을 FORTNA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파트너십은 업계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기록될 전망이다.

공급망 최적화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으로 유명한 FORTNA는 창고 자동화를 위해 혁신적인 로봇 시스템을 사용하는 선구적인 기업으로 알려진 Geek+와 협력해 고객별 요구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운영의 간소화와 비용 절감 및 주문 이행의 전반적인 효율성 제고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와 가전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여러 대형 소매업체를 위한 주요 로봇 설치와 GTP 분류 시스템의 혁신 등 미국과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가 이미 여러 단계에 걸쳐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로봇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운영의 유연성을 더하는 동시에 처리량을 늘리고 창고 직원에 보다 긍정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해줄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l  효율성 제고: FORTNA가 가진 광범위한 업계 지식이 Geek+의 최첨단 로봇 기술로 보완됨으로써 매우 효율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난 자동화 솔루션이 탄생할 것이다. 모바일 로봇 시스템을 이용하면 평균 오더 피킹(order picking, 주문된 제품을 창고에서 뽑아내는 일)과 분류 처리를 두 배 이상 늘릴 수 있다.  

l  확장성: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얻게 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l  창고 운영 최적화: 첨단 로봇 기술을 창고 운영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은 주문의 정확도와 창고 활용도를 크게 개선하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FORTNA WES TM 소프트웨어에 직접 통합된 Geek+의 로봇 제품은 실시간으로 주문 우선순위를 조정해 기업이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상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게 지원해줄 전망이다. FORTNA WES TM는 Geek+의 제품에 맞춰 작업 활동을 조정해 최적의 시간에 가장 적합한 자동화를 위한 작업을 할당함으로써 처리량을 더욱 개선하는 동시에 오더 피킹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  소비자 만족도 향상: 더 빠르고 정확한 주문 처리가 가능해지면서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 및 고객 유지율이 향상된다.

l  업무 환경 개선: 직원들은 모바일 로봇을 통해 더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덜 힘든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돼 기업의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약속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FORTNA와 Geek+는 모두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며, 최신 업계 트렌드와 규정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Robert McKeel FORTINA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Geek+와 함께 자동화와 로봇 공학을 공급망 운영에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할 것"이라며 "FORTINA와 Geek+의 파트너십은 공급망 자동화 속도를 높이고 보다 효율적이면서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상품을 적시에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빠르게 진화하는 전자상거래 환경 속에서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주문 처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FORTINA와 Geek+는 각자 가진 전문성을 합쳐 최첨단 자동화 로봇 솔루션을 설계·개발·구현함으로써 이러한 과제를 정면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Lit Fung Geek+ 국제 비즈니스 부사장 겸 전무이사는 "FORTNA와 Geek+의 파트너십은 주문 처리 자동화를 혁신하는 로봇공학의 또 다른 이정표가 세워졌음을 의미한다"면서 "공급망 운영을 개선하려는 기업은 이제 두 업계 리더의 전문성을 동시에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높은 효율성과 경쟁력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FORTNA 소개

FORTINA는 세계 유수의 브랜드와 협력해 옴니채널 및 소포 유통 운영을 혁신하고 있다. 기업이 디지털 혁신과 성장 목표에 발맞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빠르고 정확하고 비용 효율적인 주문 이행과 라스트 마일(last mile, 공급망 배송 과정의 마지막 단계) 배송을 최적화하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공한다. 인력, 혁신적인 접근 방식, 독점적 알고리즘과 도구는 최적의 운영 설계와 자재 및 정보 흐름을 보장한다. 또 네트워크 전략, 물류 센터 운영 설계와 구현, 자재 취급 자동화 장비, 로봇 공학과 포괄적인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제품군을 망라하는 종합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매일 탁월한 가치를 선사한다. https://www.fortna.com/.

Geek+ 소개

Geek+는 물류 로봇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창고와 공급망 관리를 위한 유연하고 신뢰할 수 있고 고효율적인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자율주행로봇(Autonomous Mobile-Robt)' 솔루션을 개발한다. 1000곳이 넘는 글로벌 업계 선두기업들의 신뢰 속에 자율주행로봇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으로 인정받는다. 2015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한국,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고 15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014500/Geek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63339/Fortna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