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창사, 2023년 10월 26일 /PRNewswire/ -- 영상으로 역사를 기록하고 중국인들의 머나먼 '유년시절'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최근 Hunan TV, Hunan Boardcasting System과 MG TV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다큐멘터리 <중국> 시즌3은 웅장하고 정미한 서사와 혁신적이고 뛰어난 연출로 현재 중국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인기 TV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국> 시즌3은 다큐멘터리 <중국> 시리즈의 최종 작품으로 원천에서부터 시작하여 중국 문명의 기원을 탐색하고 문화 전승의 유전자에 대해 해독합니다. 반고의 천지개벽, 여와하느님의 인간 창조와 같은 신화와 전설부터 이리두 문명, 청동기 등 고고학적 사료, 그리고 다사다난했던 선사 사회에서 하·상·주 왕조에 이르기까지 예제의 번식과 발전을 주요 실타래로 삼아 중국 문명의 독특함을 해명하여 전 세계에 중국을 인식하게 하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가 방영된 후 시청자들 속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려 일으켰으며, 관련 이슈가 SNS 검색어에 빈번이 등장함하여 최대 30억 건의 전파 노출을 기록하였고 통합전파지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창작진은 선조들의 삶을 보다 잘 보여주기 위해 '사상+예술+기술'에 대한 전위적인 탐구를 진행하였으며, <중국> 시즌3은 '중국식 추구미'를 이어가는 것을 기반으로 '화법+CG'의 새로운 다큐멘터리 영상 제시 기법을 채택하고 많은 양의 참고할 수 있는 그래픽과 텍스트 자료들을 뒷받침으로 하여 고대 전설 속에 존재하는 인물들과 사건들을 그림 붓으로 그려냈으며, 또한 CG 기술의 도움으로 약 천 점의 예술 그림 작품들을 생동하게 움직이게 하여 모든 요소들에게 역동적인 표현력을 선사함으로서 고대 문명에 대한 상상의 공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큐멘터리 팀은 콘텐츠 제작을 보장하기 위해 왕쯔진, 쉬훙, 샤우톈, 루안밍타오와 같은 유명한 역사 고고학 전문가들을 초청해 전 과정에 걸쳐 관련 역사적 자료와 역사적 사실, 역사적 관점 등에 대해 엄격하게 통제하고 MC저우타오와 허지옹을 초청하여 더빙에 참여시켰으며, 또한 국내의 뛰어난 젊은 예술가들과 화가들을 선발하여 수준 높은 역사 다큐멘터리를 경외심으로 다듬었습니다. 본 영상은 쉬즈오윈, 이중톈, 중국역사연구원, 량주박물관, 시안박물관, 이리두 샤두유적박물관 등 역사학자 및 전문기관으로부터 만장일치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중국 젊은이들이 모이는 틱톡의 쇼트 클립 플랫폼에서는 많은 블로거들이 자발적으로 <중국>을 위한 2차 창작 영상을 제작 및 발표하여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끌었으며, '골목안의(xiaoxianglide)'이라는 블로거가 올린 단일 영상의 조회수는 1000만을 넘어섰습니다.

<중국> 시즌3은 12월 초 종영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락처: 위피쉰
전화번호: 0086-731-84801218
이메일 주소: yupixun@hunantv.com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bZYqvV_mz5o
심벌 마크 - https://mma.prnasia.com/media2/2258709/Hunan_tv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