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 및 아날로그 설계를 위한 회로 시뮬레이션에 새바람

그린즈버러, 노스캐롤라이나주 2023년 10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적인 연결 및 전력 솔루션 공급업체 Qorvo(R)(나스닥: QRVO)가 최근 QSPICE TM의 출시를 알렸다. 시뮬레이션 속도, 기능, 신뢰성을 향상해 전력 및 아날로그 설계자에게 매우 높은 수준의 설계 생산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회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QSPICE는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렸을 뿐 아니라 설계자가 복잡한 디지털 회로 및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적인 도식화 캡처와 빠른 혼합 모드 시뮬레이션을 조합해 시스템 설계자가 현재 겪고 있는 복잡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Qorvo의 Power Management 사업부 Jeff Strang 본부장은 "QSPICE가 완전히 새로운 차세대 혼합 모드 회로 시뮬레이션을 실현한다."면서, "과거에 전력 설계자들이 아날로그 회로와 실리콘 전력 스위치에 의존했다면, 오늘날은 디지털 제어 및 화합물 반도체가 고급 전력 설계의 일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기술자가 EV 배터리 충전을 위한 AI 알고리즘을 개발해 Qorvo 펄스 레이더의 전력 공급을 최적화하든, 최신 실리콘 카바이드 FET를 평가하든 관계없이 QSPICE는 혁신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Qorvo의 QSPICE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아날로그 모델링 툴에 비해 아래와 같이 크게 개선됐다.

  • AI,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등에 활용되는 고급 아날로그 및 디지털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 GPU 렌더링 사용자 인터페이스, SSD 인식 메모리 관리 등을 비롯해, 고급 수치 계산법에 활용되고 현대 컴퓨팅 하드웨어를 위해 최적화된 업그레이드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속도 및 정확성이 크게 향상됐다.
  • Qorvo의 시험 회로 스위트 벤치마킹 테스트를 기반으로 전체 실행 시간 단축 및 완료율 100퍼센트 달성에 성공했다. 다른 유명 SPICE 시뮬레이터를 활용하면 동일한 시험 회로에서 실패율이 최대 15%에 이른다.
  • Qurvo의 실리콘 카바이드 및 고급 전력 관리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QSPCIE 모델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이 더 쉽게 Qorvo의 전력을 평가하고 이를 활용해 설계할 수 있다.

QSPICE는 현재 www.qspice.com에서 이용 가능하며 Qorvo의 QSPICE 포럼[forum.qorvo.com ]의 사용자 커뮤니티 및 Qorvo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다.

Qorvo 소개
Qorvo(나스닥: QRVO)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제품 및 기술의 리더십, 시스템 레벨 전문성, 세계적인 제조 규모 등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고객이 겪는 가장 복잡한 기술적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고 있다. 고객 전자제품, 스마트 홈/사물인터넷, 자동차, EV, 배터리 구동 가전제품, 네트워크 기반시설, 의료, 항공 및 방위 등 거대한 세계 시장의 다양한 고성장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Qorvo팀이 어떻게 지구를 연결하고 보호하며 힘을 불어넣는지 www.qor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Qorvo의 미래지향적 행보는 아래의 링크를 방문해 살펴볼 수 있다.

https://www.qorvo.com/newsroom/news/2023/qorvo-qspice-revolutionizes-circuit-simulation-for-power-and-analog-designers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