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SV는 육상·해상·항공 물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선도적인 물류 회사

- 이번 제휴의 주요 목적은 NEOM에 필요한 물류 서비스 제공이며, 물류 수요 폭증 덕에 합작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에 가치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

- 합작회사는 기존의 R&D 활동을 최대한 활용해 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솔루션과 기술의 상용화를 더욱 촉진할 예정 

네옴, 사우디아라비아 , 2023년 10월 25일 /PRNewswire/ -- NEOM과 DSV가 사우디아라비아 NEOM에서 구체화되고 있는 야심 찬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00억 달러 규모의 독점 물류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제휴는 향후 몇 년 동안 NEOM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본 계약에 따라 신설되는 합작회사는 운송·물류 자산과 인프라에 대한 종합적(end-to-end) 공급망 관리와 개발 및 투자뿐만 아니라 NEOM 내 상품과 자재의 운송과 배송을 담당하게 된다.

합작회사의 지분은 NEOM이 51%를 보유하고 DSV가 나머지 49%를 보유할 예정이다.

NEOM은 2031년 12월 31일까지 건설 물류 수요가 급증하고, 이후에도 비건설 물류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합작회사는 물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인프라 개발과 2만 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우디 경제 전반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Nadhmi Al-Nasr NEOM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제휴는 NEOM이 처한 현실과 추구하는 비전은 물론이고 이 여정에 동참하겠다는 민간 부문의 자신감도 보여준다"면서 "건설과 비건설 물류 분야에서 예상되는 수요 증가로 인해 NEOM은 세계 최대 고객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NEOM이 수요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세계 최고의 물류 기업 중 한 곳인 DSV와 협력해 만든 합작회사는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물류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추진할 것"이라며 "더불어 수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현지 및 지역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성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경제적 혜택을 선사할 것이다. 이는 더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경제를 구축하려는 Saudi Vision 2030을 실천하는 생생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DSV의 Jens Bjørn Andersen 그룹 CEO는 "NEOM은 세계 최대 복합 프로젝트 중 하나로, 혁신과 기술 및 디지털 전환의 최전선에 있는 개발을 지원할 특별한 기회를 DSV에 제공한다"면서 "DSV는 이미 사우디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합작사 설립으로 이 지역에 중요한 성장 기회가 마련됨에 따라 NEOM과 협력해 우리의 물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EOM과 DSV는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합작회사 수익의 일부를 획기적인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새로운 차세대 물류 솔루션을 상용화하는 데 할당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NEOM에 전용 혁신 센터를 설립해 이와 같은 비전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합작회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물류 부문을 혁신하려는 NEOM의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지속 가능한 물류 솔루션을 개척하는 길을 열어 Vision 2030 실현을 향한 여정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NEOM 소개 

인류 발전의 가속기이자 새로운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비전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NEOM은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 홍해에 위치한 지역으로, 기업가 정신이 이 새로운 미래를 향한 길을 제시해줄 '살아있는 실험실'로 건설되고 있다. NEOM은 원대한 꿈을 꾸면서 탁월한 거주성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고, 번창하는 비즈니스를 창출하면서 환경 보존을 재창조하는 데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목적지이자 보금자리가 될 것이다.

NEOM에는 초연결형 인지 도시, 항만과 기업 구역, 연구 센터,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장소, 관광지가 들어선다. 혁신의 허브로서 기업가, 비즈니스 리더, 기업들이 새로운 기술과 기업을 획기적인 방식으로 연구, 인큐베이팅, 상업화하기 위해 이곳을 찾아올 것이다. NEOM의 입주자들은 국제 시민에 걸맞은 정신을 구현하고 탐험·위험 감수·다양성의 문화를 포용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 media@neom.com으로 문의하거나 www.neom.com과 www.neom.com/en-us/newsroom에서 얻을 수 있다.

DSV 소개

글로벌 운송 및 물류 기업인 DSV는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공급망의 흐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소규모 가족 경영 기업부터 글로벌 대기업에 이르는 수천 개의 기업을 위해 매일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리한다. 전 세계에 진출해 있지만,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80여 개국에서 7만 5000여 명의 직원이 훌륭한 고객 경험과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 당사는 업계의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앞장서고자 하며, 환경에 이로운 거래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DSV는 포용성과 다양성을 촉진하는 역동적인 조직이다. 다양한 문화와 개인의 존엄성 및 권리를 존중하며, 정직하게 비즈니스를 수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ds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Teneo Strategy LLC가 NEOM Company를 대신해 배포하는 것이며, 추가 정보는 워싱턴 DC 법무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55903/NEOM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55904/4359167/DSV_Logo.jpg?p=medium600

 

 

출처: NEOM Corporate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