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3년 10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 탄소 중립 미래를 위한 스마트 태양열 에너지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Trina Solar Co., Ltd.("Trina Solar" 또는 "회사")가 이달 초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BloombergNEF(BNEF) Summit 2023에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의 에너지 전환 촉진을 위해 태양열 가치사슬과 더불어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EMEA 지부의 Gonzalo de la Viña Trina Solar 회장은 "다음 세대를 위한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 친환경 에너지 전개를 확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de la Viña 회장은 환영사에서 재생 에너지 부문 전체가 협력하여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 야심 찬 친환경 에너지 시설을 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태양열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성, 재생 에너지 보급화, 총체적인 신에너지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서 PV의 역할, 국가 차원의 그리드 및 인프라 대규모 개발 필요성, 장기적인 협업 및 파트너십이라는 5가지 영역을 자세히 설명했다.

Trina Solar의 Tim Day 투자 펀드 매니저가 주최한 패널 토론에서는 업계 리더들이 탄소 중립 미래를 달성하기 위한 세계적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공유된 목표를 수립하기 위한 활동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토론에는 Aquila Capital, Eni Plenitude, Next Energy Capital, Iberdrola의 각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해당 토론의 핵심 주제는 신뢰와 협업 및 혁신의 중요성이었다. Plenitude의 Rossano Francia 글로벌 조달 책임자는 새로운 지속 가능성 관련 규정이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한편, 공급자 투명성이 재생 에너지 분야의 비즈니스에 공평한 경쟁의 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Next Energy Capital의 Kevin Mclelland 글로벌 건설 및 조달 부문 이사는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려면 태양열 산업 전체가 현지화된 제조 및 책임에 주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반면, Iberdrola의 Fernando Torrico 전기 엔지니어는 탄소 중립 에너지 전환의 일환으로 기업체가 서로 협력하여 기존 및 과거의 에너지 시스템을 검토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패널 토론에 이어 Aquila Capital의 Ozer Ergul 공급망 지속 가능성 및 운영 우수성 부문 이사는 "상당히 통찰력이 있는" 토론이었다고 평했다. Ergul 이사는 투명성이 지속 가능한 협업의 기반으로서 앞날을 "명확히 예측"하는 동시에 태양열의 보급을 가로막는 장애요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언급했다.

Utility Sales Europe의 Derrick Kowalski 지부장은 '더 큰 목표를 위한 연대: EMEA 지역의 에너지 전환 촉진(United for a bigger goal: Driving the energy transition in EMEA)'이라는 주제의 발표에서 앞으로 Trina Solar가 자사의 지속 가능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탄소 중립 미래를 위한 태양열 가치 체인을 촉진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지난 26년간 Trina Solar는 '모두를 위한 태양열 에너지(Solar Energy for All)'라는 사명을 충실히 이행해왔다. 그리고 현재 통합 친환경 제조, 지속 가능한 재정 및 지속 가능한 생산 설계를 통해 탄소 중립 미래를 위한 스마트 태양열 에너지 솔루션 부문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