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와 지정학적 불안이 고조되는 가운데 각국 정상, 기업 최고경영자(CEO), 금융가, 정책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당면 과제 논의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3년 10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 10월 24~26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리는 '미래 투자 이니셔티브(Future Investment Initiative, 이하 FII)'에 금융·기술·기후 분야 리더들이 모여 글로벌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본 서밋에서는 현재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분쟁의 경제적 파장, 기후 변화의 영향, 제28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개최 이전 각국 정부의 조치, 더 나은 글로벌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인공지능(AI), 기술, 교육, 보건 활용 전략 등의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FII 7th Edition “The New Compass”

Yasir Al Rumayyan FII 회장이자 Public Investment Fund 총재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기술이 모두를 이롭게 해주고, 공평한 자원 접근을 보장해주기 위한 투자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첫째 날 열리는 에너지 서밋에서는 파리협정(Paris Agreement) 목표와 경제 성장의 상호 관련성, 온실가스 제거 기술의 역할, 글로벌 탈탄소화 속도 등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FII의 기술 전문가들은 AI의 잠재적 이점, 사용자 데이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글로벌 규제 조치의 필요성, 글로벌 영양 개선에 AI가 할 수 있는 역할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혁신 허브(Innovation Hub)'에서는 GPT의 미래, 웹 3.0 채택, 자율 로봇의 발전, 양자 컴퓨팅의 잠재력 역량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가 진행된다.

무엇보다 FII7은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UNGA), 뉴델리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 리야드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MENA 기후주간 등 일련의 글로벌 행사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FII7이 COP28 개최 전 열린다는 사실은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논의에서 FII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Richard Attias FII Institute CEO는 "지금과 같은 격동의 시기에 글로벌 협력과 대면 대화 및 토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전 세계의 지도자, 혁신가, 투자자들이 공통의 윤리적 접근 방식을 채택해 도전에 대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FII Institute 소개

FII Institute는 투자 부문과 하나의 어젠다를 중심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하는 글로벌 비영리 재단이다. '인류에 영향을 미치자(Impact on Humanity)'가 모토다. 글로벌하고 포용적 성격을 띤 FII Institute는 전 세계의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고, AI와 로봇공학, 교육, 의료, 지속 가능성이란 네 가지 중요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실제 솔루션으로 전환한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2252037/Future_Investment_Initiative_Institute.jpg?p=medium600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811613/FII_Institute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