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델리, 2023년 10월 20일 /PRNewswire/ -- G20 국가에는 세계 인구의 3분의 2가 거주하고 있으며 세계 무역과 GDP의 4분의 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국가는 세계 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물류 분야를 혁신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탄소 배출, 자원 고갈, 대기 오염 등 환경 문제의 중요한 원인이기도 하다.

RMI(로키 마운틴 기관(Rocky Mountain Institute)으로 설립)는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G20 국가 전체의 물류 분야를 혁신하는 데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RMI의 인도 프로그램을 이끄는 운송 전문가인 아크시마 게이트(Akshima Ghate)는 RMI의 최신 간행물이 ZET 배포를 확장하는 무배출 트럭 운송 통로와 잠재적으로 모든 물류 활동의 중앙 집중식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물류 단지와 같은 잠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원활한 물류 운영을 촉진한다고 공유했다. 이러한 솔루션 외에도 보고서에는 G20 국가가 상황을 파악하고 적응하는 데 중요한 학습 자료가 될 수 있는 글로벌 사례가 포함된 17가지 솔루션이 더 포함되어 있다.

RMI의 '친환경 물류 플레이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https://rmi.org/insight/the-green-logistics-playbook/)에서 확인하세요

지속 가능한 물류 관행과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달성하는 역할에 중점을 둔 웨비나에서 이 보고서를 발표했다. 전문 패널들은 역동적인 토론에 참여하여 국가가 정책 이니셔티브, 인프라 개발 및 금융 투자를 통해 지속 가능한 물류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했다.

패널들은 전 세계에서 CO2 배출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향후 배출량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물류 분야 탈탄소화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각 패널은 해당 분야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나타냈다. 또한, 물류 업체가 특정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주요 주제로는 화물 수요와 배출 강도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솔루션 설계에 대한 협력적인 다중 이해관계자의 접근 방식, 다양한 지역에 걸친 업계 참가자들 간 지식 공유의 필요성 등이 제시되었다.

웹 세미나 녹화본을 시처하려면 https://info.rmi.org/l/310101/2023-10-17/3s396pd에 방문해 주세요.

미디어 문의는 media@rmi.org로 연락해 주세요.

RMI 소개:
로키 마운틴 기관(RMI)은 깨끗하고, 번영하며, 안전한 저탄소 미래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 에너지 사용을 혁신하는 시장 기반 솔루션의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전념하는 독립적인 비영리 조직입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