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 2023년 10월 18일 /PRNewswire/ -- 선도적인 국경 간 결제 네트워크인 TerraPay와 터키의 일류 핀테크 기업인 Papara가 글로벌 자금 이동의 판도를 바꿔놓을 획기적인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TerraPay와 Papara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약 1700만 명의 Papara 지갑 이용자가 안전하고 간편하면서도 원활하게 전 세계로 송금할 수 있게 해줄 예정이다. 

양사는 국경 간 결제를 둘러싼 마찰과 고비용 같은 장애물을 제거하고, 이주 노동자와 그들의 가족에게 더 큰 재정적 자율성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금융 포용성과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터키의 디지털 결제 시장은 2023년부터 2027년 사이 15.78%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2027년에는 시장 규모가 136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시장의 선두 주자인 Papara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탁월한 사용자 경험 제공에 뚝심 있게 매진해온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제 TerraPay의 민첩한 기술 및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여기에 탁월한 규정 준법감시(compliance) 역량을 보완함으로써 자사의 금융 서비스 부문을 강화하는 건 물론이고 향후 확장 이니셔티브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TerraPay의 Miller Rodriguez 유럽·영국 전략 관계 및 세일즈 매니저는 "Papara와 협력해 전 세계적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방식을 재정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양사의 협력은 전 세계 사람들이 국경 간 결제에 더 쉽게 접근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려는 TerraPay의 사명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중요한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Papara와 함께 터키를 비롯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개인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송금하고, 가족을 부양하고, 꿈을 좇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TerraPay의 혁신적이면서 효율적인 국경 간 결제 플랫폼은 국제 송금을 촉진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동사가 명성을 쌓게 된 원동력이었다. Papara는 미래지향적인 전략과 고객 중심적 솔루션으로 터키에서 핀테크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 간의 파트너십은 국경 간 결제에 혁신을 일으켜 궁극적으로 수백만 명의 개인과 기업에게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apara의 Özge Çelik 제품 총괄은 "고객이 빠르고 안전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국경 간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건 항상 Papara에게 가장 중요한 사명이었다"라며 "TerraPay와 협력함으로써 이 사명을 실천하기 위한 기념비적인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고 자평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함께 힘을 모아 1700만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혁신적이고 번거로움 없는 국제 송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더 풍요로운 금융 생활을 즐기고, 전 세계와 연결할 수 있게 만들어줄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TerraPay와 Papara는 앞으로 몇 달 동안 긴밀히 협력하면서 지금보다 개선된 국경 간 결제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Papara 사용자들에게 글로벌 금융 환경에 대한 탁월한 접근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TerraPay 소개

TerraPay는 전 세계 29개 시장에서 규제를 받는 가장 광범위한 국경 간 결제 네트워크에 단일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120여 개 수신 국가와 210여 개 송금 국가, 75억 개가 넘는 은행 계좌,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어디서나 자금 이동을 간소화해주고 있다. TerraPay는 국경 없는 금융 세계를 연결해 장소 불문하고 즉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투명하고 완벽하게 규정을 준수하는 송금을 실현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또 은행, 핀테크, 송금 사업자부터 여행사, 크리에이터 경제 플랫폼, 전자상거래 시장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비즈니스의 경계를 허물고, 접근성이 가장 낮은 시장에서도 금융 포용을 주도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됐고,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다. 두바이, 마이애미, 보고타, 다카르, 요하네스버그, 나이로비, 밀라노, 싱가포르에 글로벌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IFC(세계은행), Prime Ventures, Partech Africa, Visa 등 주요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Papara 소개

Papara는 개인과 기업의 금융 경험을 간소화해주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터키의 선도적인 핀테크 기업이다. 사용자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터키의 디지털 결제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모바일 지갑과 선불 카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https://www.statista.com/outlook/dmo/fintech/digital-payments/turkey

연락처: 
Juveria Samrin
juveria.n@terrapay.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