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ROHM) 주식회사는 회로 시뮬레이터인 LTspice®용 SPICE 모델의 라인업을 확충했다고 18일 밝혔다.

LTspice®는 회로도 캡처 및 파형 뷰어 기능도 구비해 설계대로 동작을 실현할 수 있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다. 로옴은 지금까지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MOSFET의 LTspice 모델을 제공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SiC 파워 디바이스, IGBT 등을 추가함으로써 3,500개 이상의 디스크리트 제품의 LTspice® 모델을 각 제품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로옴 공식 웹에 게재된 제품에 대해 80% 이상의 LTspice® 모델을 지원함으로써 파워 디바이스 등의 디스크리트 제품을 포함한 회로 시뮬레이터를 통해 설계의 편리성 향상에 기여한다.

또 제품 페이지 이외에도 시뮬레이션 모델을 정리한 '디자인 모델'을 로옴 공식 웹에서 10월부터 공개해 다양한 모델을 신속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의 추가 및 심볼 (회로도 기호) 작성 방법 등을 기재한 자료 등도 함께 제공해 회로 작성 및 시뮬레이션 실행의 편리성 향상에 기여한다.

향후에도 로옴은 각종 시뮬레이터에 대응하는 모델의 확충을 추진함과 동시에 'ROHM Solution Simulator'와 같이 고객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웹 툴과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회로 설계에서의 과제 해결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로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