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S 헬스(CVS Health) CEO 카렌 S. 린치(Karen S. Lynch) 3 연속 26번째 연간 명단 1위를 차지, 액센츄어(Accenture) CEO 줄리 스위트(Julie Sweet), 지엠(GM) CEO 메리 바라(Mary Barra)  뒤를 이어

100명의 리더의 글로벌 순위에는 오픈AI(OpenAI) CTO 미라 무라티(Mira Murati), 스킴스(Skims) SKKY 공동 창업자인  카다시안(Kim Kardashian), 오픈리 트랜스젠더 여성인 코티(Coty) CEO  나비(Sue Nabi) 포함하여 올해 새로 순위에 오른 53명이 포함돼

소매 분야에서는 18명이, 의료  에너지 분야에서 각각 7명이 선정되었으며, 금융  기술 산업에서는 20명의 여성이 선정되어 선두를 달리고 있어

2023 MPW 명단에 여성 CEO 67명이 선정되었으며, 미국 이외의 여성으로는 영국에서 9, 중화권에서 7, 프랑스에서 6, 호주에서 4, 스페인, 브라질, 인도, 독일에서  2명이 포함돼

포춘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의 커버는 오픈AI 무라티가 차지해

뉴욕, 2023년 10월 6일 /PRNewswire/ -- 오늘 포춘지는 전 세계의 기성 리더와 떠오르는 리더가 포함된 2023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은 금융, 기술, 의료, 통신, 소매,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여성 기업인 100인을 기념합니다.

Fortune Reveals the 100 Most Powerful Women in Business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 명단은 가장 포괄적인 기록입니다. 포춘지가 100명의 여성을 기리는 하나의 글로벌 명단을 작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명단의 새로운 글로벌 범위와 규모 확대는 최고 경영자의 (전 세계에 걸친) 업무 특성뿐만 아니라 포춘지 선정 미국 최대 500대 기업, 세계 최대 기업(매출 기준)과 관련하여 많은 여성들이 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이 목록에는 총 67명의 여성 CEO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최근에야 고급 사무실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마르게리타 델라 발레(Margherita Della Valle)는 지난 4월 영국 통신업체 보다폰(Vodafone)의 CEO가 되었습니다. 샌디 란 쉬(Sandy Ran Xu)는 5월에 중국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인 JD.com을 인수했습니다. 바네사 허드슨(Vanessa Hudson)은 9월에 호주의 대표 항공사인 콴타스(Qantas)의 CEO로 취임했습니다. 모두 해당 직업을 가진 최초의 여성입니다. 오픈AI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34세의 Mira Murati와 메타(Meta)의 CFO인 수잔 리(Susan Li)와 같은 다른 여성들은 자신의 경력 초기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40억 달러 규모의 쉐이프웨어 라인 스킴스의 공동 창업자인 킴 카다시안을 비롯한 일부 다른 임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신생 벤처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CEO가 물러날 때 여성들은 더 많은 수의 CEO들을 대체하라는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포춘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전 세계적으로 106명의 CEO가 회사를 떠났습니다. CEO 교체자 중 여성은 13%로 2018년의 2.4%보다 증가했습니다. 포춘지는 "비즈니스 세계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여성 리더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라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2023년 포춘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 100인 중 상위 10인:

  1. 카렌 S. 린치(Karen S. Lynch), CVS 헬스(CVS Health)의 사장 및 CEO (미국)
  2. 줄리 스위트(Julie Sweet), 액센츄어(Accenture)의 회장 및 CEO (미국)
  3. 마리 바라(Mary Barra), 제너럴 모터스 (General Motors)의 회장 및 CEO (미국)
  4. 제인 프레이저(Jane Fraser), Citigroup의 CEO (미국)
  5. 제시카 탄(Jessica Tan), 핑안(Ping An)의 전무이사 겸 공동 CEO (중국)
  6. 캐롤 토메(Carol Tomé), UPS의 CEO (미국)
  7. 엠마 왐슬리(Emma Walmsley), CEO, GSK의 CEO (영국)
  8. 루스 포랏(Ruth Porat), 알파벳(Alphabet) 및 구글(Google)의 사장, CIO, CFO (미국)
  9. 셰마라 위크라마나야케(Shemara Wikramanayake), 맥쿼리(Macquarie) 전무이사 겸 CEO (호주)
  10. 게일 번드릭스(Gail Boudreaux), 앤섬 헬스(Elevance Health)의 사장 겸 CEO (미국)

CVS 헬스의 사장 겸 CEO인 Karen S. Lynch는 3년 연속으로 여성 최고 경영자가 이끄는 세계 최고 순위의 포춘 글로벌 500대(11위) 기업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해 CVS 헬스는 1차 진료 제공업체인 오크 스트리트 헬스(Oak Street Health)와 가정 건강 관리 전문업체인 시그니파이 헬스(Signify Health)를 총 19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번 거래는 CVS 헬스가 2018년에 애트나(Aetna) 보험사를 인수하면서 가속화된 전략의 일환으로, 이전에 약국 체인점 및 약국 혜택 관리업체로 알려졌던 이 기업을 의료 분야에 원동력을 불어 넣어주는 존재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2023년 명단에 오른 여성 중 다수는 10월 9일~11일에 캘리포니아주 라구나 니구엘에서 개최하는 포춘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회담에서 연설하거나 이 회담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포춘(Fortune) 소개

포춘지는 비즈니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경영진을 위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글과 신뢰할 수 있는 보고의 결과를 유지합니다. 독립적으로 소유되고 글로벌 관점과 디지털 민첩성을 갖춘 포춘지는 새로운 세대의 혁신가, 구축자 및 위험 감수자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포춘지는 온라인 및 인쇄물에서 엄격한 벤치마크를 통해 기업 성과를 측정하고 기업에 책임을 묻습니다. 포춘지는 상징적인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CEO 이니셔티브 및 가장 강력한 여성과 같은 강력하고 권위 있는 목록, 이벤트 및 컨퍼런스를 통해 산업, 상업 및 사회를 형성하는 진정한 선도적 사상가와 인습 타파주의자를 소집하여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fortune.com을 참조하십시오.

연락처:

패트릭 라일리(Patrick Reilly
Patrick.Reilly@fortune.com

에이미 갈레아지(Amy Galleazzi
Amy.Galleazzi@consultant.fortune.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39463/FORTUNE.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167808/4323992/fortune_logo_black_ID_e110fdae6750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