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3년 9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European Photovoltaic Solar Energy Conference and Exhibition에서 Trina Solar의 수석 과학자인 Pierre Verlinden 박사는 "모듈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기존 기술은 기후 변화에 가장 지속 가능하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맞설  있는 수단이다"라고 말했다.

전문성과 영향력 측면에서 PV 분야의 최대 회의인 이 행사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되었다.

원탁 토론에서 Pierre Verlinden 박사는 Trina Solar는 지금까지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에 초점을 맞춰왔다고 말했다. Trina Solar는 기술 혁신에 막대한 투자를 실시하고 있으며 PERC 출시 직후인 2015년에는 TOPCon 기술 개발을 주도하는 동시에 n 형 제품의 상용화를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지난 8월에는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이 양산에 들어가면서 Trina Solar는 출력이 700W가 넘는 TOPCon 모듈을 대량 생산하는 최초의 모듈 제조업체가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Trina Solar의 EMEA 제품 솔루션 및 마케팅 책임자인 Adele Zhao는 '지속 가능한 기술로 가는 (The Road to Sustainable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하면서 자사의 최신 기술과 지속 가능한 제품,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높은 신뢰성을 갖춘 Vertex N 모듈은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위치한 Renewable Energy Test Center의 스레셔 테스트(Thresher test)를 통과하면서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또한 캘리포니아주 나파에 위치한 PV Evolution Labs는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의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9년 연속 Top Performer로 선정되었다.

Vertex N 모듈은 '최적의 크기'와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된 형식을 통해 전력 출력은 극대화하고 LCOE는 줄인다는 점에서 높은 가치를 지닌다. 태양광 패널을 재활용하면 귀중한 원자재의 폐기를 방지하고 순환 경제에 기여할 수 있다.

Trina Solar는 모듈 교체의 필요성을 최대한 줄이는 동시에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에너지 수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작년에는 모든 210mm Vertex 모듈이 TUV Rheinland로부터 Carbon Footprint Certificate를 획득했다. Trina Solar의 Vertex S+ 모듈은 백시트의 플라스틱을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로 대체함으로써 탄소 배출량을 11% 감축할 수 있다.

Adele은 연설에서 전 세계가 지속 가능성을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첨단 기술과 통합 PV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갖춘 Trina Solar는 '모두를 위한 태양광 에너지(Solar Energy for All)'라는 모토 아래 고품질, 저탄소 제품을 통해 친환경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6월 말까지 Trina Solar가 생산한 친환경 전력이 총 2025억kWh에 달하면서 CO2가 2억189만톤이나 감축되었다.

9월 6일, Trina Solar는 저탄소 전환 및 기후 변화 완화 분야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주중 유럽상공회의소(European Union Chamber of Commerce in China)로부터 Decarbonisation Leade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Trina Solar는 스마트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면서 넷 제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전력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