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우주 및 차량 내부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 입증

타이베이 2023년 9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선도적인 글로벌 AIoT 솔루션 공급업체 Innodisk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증가하고 있는 고성능 컴퓨팅 수요와 열 관리 요구에 대응한다. 산업 시나리오에서는 극한 온도, 빈번한 진동, 액체 부식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Innodisk는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항공 우주 및 차량 내부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는 DRAM PRO Series를 선보인다.

Innodisk responds to the growing demand for high-performance computing by introducing its DRAM PRO Series to add value to aerospace and in-vehicle applications in challenging environments.

극한 온도를 견디는 탄성

AIoT, 에지 컴퓨팅 및 옥외 에지 서버가 발전하면서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의 열 관리가 난항을 겪는 가운데, Innodisk의 Ultra Temperature DRAM Module[https://www.innodisk.com/en/products/dram-module/wide-temperature ]이 극한 환경에서도 동작하는 강력하는 솔루션으로 부상했다.

DDR4의 경우 -40~125℃, DDR5의 경우 -40~105℃로 동작 온도 범위가 넓은 Ultra Temperature 모듈은 장기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중시하는 항공 우주 등의 산업과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한 팬리스 임베디드 시스템처럼 효율적인 열 분산만을 필요로 하는 시스템의 경우, Innodisk의 DDR5 Long DIMM 열분산기를 활용하면 모듈을 효과적으로 냉각하고 동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해소할 수 있다.

설계를 통한 진동 내구성

극한 온도 외에도 진동 역시 시스템 안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진동이 발생하는 환경에서는 종종 메모리 접촉면이 느슨해져서 신호 불안정과 중단을 야기하기도 한다. Innodisk는 극한 진동과 충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 설계한 Rugged DIMM[https://www.innodisk.com/en/products/dram-module/special_customized/rugged_dimm_ddr4_sodimm ]과 XR-DIMM[https://www.innodisk.com/en/products/dram-module/special_customized/xr-dimm_ddr4_sodimm ]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모듈은 맞춤형 소켓과 두 개의 마운팅 홀이 있어 마더보드에 안정적으로 단단히 부착할 수 있다. 한편 DRAM 모듈이 DIMM 슬롯에서 떨어질 위험 역시 진동과 관련한 어려움 중 하나로 꼽힌다. Innodisk의 Rugged Clip은 간편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설치가 쉽고 진동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비용 효율성이 높고 엄격한 제3자 진동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보장되고 유지 보수 비용이 줄어든다.

Innodisk PRO Series: 특화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종합 솔루션

Innodisk의 포괄적 제품군에 속하는 DRAM PRO Series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안정성과 고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Innodisk는 표준 부가가치 서비스와 항황화 기술을 통해 DRAM DDR4 및 DDR5 모듈을 업그레이드하여 중단 없는 동작을 실현한다. PRO Series부터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업계 표준 및 품질을 엄격히 준수하며 믿을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