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chelene Chi와 Shai Reshef, 올해 수상자로 선정돼

홍콩, 2023년 9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이단상 재단(Yidan Prize Foundation)이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Michelene Chi 교수와 더 피플 대학교의 Shai Reshef 총장에게 교육 분야의 세계 최고 영예라 할 수 있는 2023 이단상을 수여했다. 이단상은 교수법과 학습의 질을 높이고 전 세계 고등교육에 대한 장벽을 허물어 학습자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인정하는 상이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단상은 후보 공개 모집과 엄격하고 독립적인 심사 과정을 거쳐 교육 연구 및 개발 분야의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메이커들을 선정하여 이들의 업적을 조명한다. 2023년 교육 연구 부문 이단상과 2023년 교육 개발 부문 이단상을 수상한 Michelene Chi와 Shai Reshef는 이단상 재단의 글로벌 교육 전문가 커뮤니티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각 금메달과 3000만 홍콩달러(미화 약 380만 달러)를 부상으로 받게 되며, 이 중 절반은 연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무제한 프로젝트 펀드이다.

이단상 창립자인 Charles CHEN Yidan 박사는 "2023년 이단상 수상자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낸다. 학습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연구 및 실무 업적을 인정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교육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집중 조명함으로써 더 밝은 교육의 미래를 열다

2023년 교육 연구 부문 이단상은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메리 루 풀턴 티쳐스 대학의 과학/교육과 영예 교수이자 Dorothy Bray 석좌 교수인 Michelene (Micki) Chi가 수상했다. 인지 과학 분야의 학자로서 ICAP(Interactive, Constructive, Active, Passive)라 불리는 인지적 관여 이론으로 유명한 Michelene 교수는 능동적 학습을 정의하기 위한 기준을 수립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습을 수행하는 방식과 학생 참여를 높이도록 수업 계획 및 활동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Michelene 교수가 교육 연구에 가장 크게 기여한 부분을 꼽으라면 학생들의 학습 방법에 관한 과학적 이론을 정립했다는 것이다. 그녀는 능동적 학습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른 접근 방법들을 정립하여 간단하면서도 널리 적용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만들었고, 자신의 이론을 통해 현장에서 교육 관행을 변화시키는 데 열정을 쏟아붓고 있다. "라고 교육 연구 부문 이단상 심사위원이자 OECD 교육 및 기술국 국장인 Andreas Schleicher는 말했다.

Micki 교수는 이단상 프로젝트 펀드를 이용해 ICAP 프레임워크를 강화하고, K-12 및 고등 교육 기관의 교사를 위한 전문 개발 교육 모듈을 만들며, ICAP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2023년 교육 개발 부문 이단상은 더 피플 대학교의 총장 겸 설립자인 Shai Reshef가 수상했다. 전 세계 137000명 이상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에 기반을 둔 등록금 없는 비영리 공인 온라인 대학이라는 그의 고등 교육 모델은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학습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교육 개발 부문 이단상 심사위원이자 유네스코 교육정보기술 연구소 이사인 Dorothy K. Gordon은 "고등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전 세계적인 과제가 되었다는 것은 마음을 열고 고용과 소득을 높이는 등 삶을 변화시키는 교육의 수혜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고, Shai의 모델은 고등 교육을 재구상하여 지금까지 교육의 기회에서 배제되었던 사람들에게 문을 열어준다"라고 평가했다.

Shai 총장은 이단상 프로젝트 펀드를 사용해 더 피플 대학교의 성장을 지원하고 더 많은 학생과 국민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함으로써 고등 교육에서 접근성 및 경제적 부담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삶과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교육에서의 진전을 가속화

이단상 재단은 현재 연구와 실무 간 협력을 촉진하는 글로벌 학습 커뮤니티를 구축 중이다. 이 커뮤니티는 규모 및 영향력 측면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덕분에 교육의 미래를 창조하는 파트너십을 뒷받침할 재단의 역량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이단상 재단의 Edward Ma 사무총장은 "Michelene 교수와 Shai 총장이 글로벌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심사위원들은 올해 수상자들의 연구 업적을 널리 적용하고 확대하여 오늘날 학습자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교육을 재구상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샀다"고 말했다.

올해 이단상 시상식과 이단상 회담은 각각 12월 3일과 4일에 개최된다. 전 세계 교육, 공공 정책 및 자선 활동 분야의 주요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23년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중대한 발전을 유도할 솔루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10월부터 2024 이단상 후보자 등록 시작

이단상은 교육 분야의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메이커를 선정하여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연구에 초점을 맞춘 심사위원 1명과 교육 개발에 초점을 맞춘 심사위원 1명 등 심사위원 2명으로 독립적인 심사위원회가 구성된다. 이들은 미래 지향성, 혁신성, 변혁성, 지속 가능성 등 네 가지 기준에 따라 모든 후보자의 연구 업적을 신중하면서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2024 이단상 후보자 등록이 진행된다.

2023년 교육 연구 부문 이단상 수상자 Michelene Chi 교수(왼쪽)와 2023년 교육 개발 부문 이단상 수상자 Shai Reshef(오른쪽)
수상자에게 금메달과 3000만 홍콩달러를 부상으로 제공(팀원들에게 균등하게 분배)하고 이 중 절반은 연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무제한 프로젝트 펀드로 편성하는 등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두 상을 설계함

이단상 재단 소개

이단상 재단은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을 표방하는 글로벌 자선 재단이다. 상 수여와 혁신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교육 분야에서 삶과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진 아이디어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단상은 교육의 이론과 실천에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팀을 선정해 수여하는 통합적인 교육상이다.

https://yidanprize.org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