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인기 e-스포츠 소형주 Gamer Pakistan Inc. 기업 공개 단행

-- Click IPO와의 업무 협약으로 핀테크를 이용, Gamer Pakistan Inc.의 주식 유통

스코츠데일, 애리조나, 2023년 9월 28일 /PRNewswire/ -- 열광적인 게임 문화로 잘 알려진 한국의 e-스포츠 시장은 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한국과 e-스포츠라는 연결 고리에 의해 예상하지 못했던 두 나라, 파키스탄과 미국이 역사적인 협력에 나선다. 일반적으로 거대 기업들은 다른 업체에 앞서 자사 고객에게만 IPO 정보를 독점 공개한다. 지금은 그 열풍이 가라앉은 MGAM의 경우, 모집액을 넘어선 탓에 일반 투자자들은 진입조차 거의 불가능했다. 반면 Gamer Pakistan Inc.의 상장은 e-스포츠 열풍 및 뛰어난 성과와 맞물렸다.

금융 시장 측면에서 IPO 상장은 독특한 열풍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West Park Capital Securities가 주관하고 한국의 유안타증권과 NH투자증권이 (미국 Click IPO와 제휴하여) 유통을 담당하는 이번 상장을 통해 한국과 미국의 투자자가 사상 최초로 나스닥 거래소에서 파키스탄 기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작년 미국 Forbes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10위권에 포함된 e-스포츠 팀은 각각 2억 5000만달러의 가치를 지닌다. 파키스탄은 이미 상위 25위 내 선수 두 명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파키스탄 정부는 e-스포츠를 명백한 스포츠이자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을 가진 종목으로 인정했다.

e-스포츠는 참여율 및 시청률을 고려할 때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이다. Microsoft는 지난 7월 법률문제를 해결한 후 미국 거대 게임업체인 Activision Blizzard를 690억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확정하고 추진 중이다. 미국의 선례를 살펴보면 e-스포츠 주식은 거래 첫날 폭등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무려 507퍼센트를 기록한 적도 있다.

최근까지만 해도 일반 투자자는 IPO 주식에 접근하거나 거래할 수 없었다. 새로 상장된 주식은 보통 1천만 달러 이상의 대형 소매 투자자나 기관 투자자를 위해 예약 주문되는 형태였다. 그러나 요즘은 인터넷과 핀테크 산업의 발달로 Click IPO 같은 업체가 급부상했다. Click IPO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누구나 상장된 업체의 주식을 다운로드하고 매입할 수 있다.

Click IPO 소개:

Click IPO는 세계 최초로 IPO 및 2차 공모의 소매 유통을 최적화한 산업 유틸리티 기업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