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이에서 열린 2023 중국 국제 산업 박람회에서 자사 제품 선보여

상하이, 2023년 9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Shanghai Electric(SEHK:2727, SSE:601727)은 2023년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국립 컨벤션 전시센터(상하이)에서 모두를 위한 탄소 제로 미래라는 주제로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디지털 인텔리전스 통합 등 세 가지 주요 요소에 초점을 맞춰 열린 중국 국제 산업 박람회("CIIF")에서 자사 제품을 선보였다. Shanghai Electric은 모두를 위한 탄소 제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세계적인 혁신 기술 중에서도 특히 디지털 인텔리전스, 풍력/태양광/에너지 저장 및 분배 솔루션을 모두 통합하여 장비를 제조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연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Shanghai Electric 그룹 사장인 Liu Ping은 CIIF 연설에서 "중국이 2030년을 정점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3060 탄소 중립 목표를 발표했을 때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전력 시스템과 3D 탄소 제로 산업 단지 솔루션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현재 CIIF에서 전시하고 있는 풍력, 태양광 및 저장 통합 솔루션과 디지털 인텔리전스 통합 및 스마트 탄소 관리 시스템은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가 탄소 감축 및 탄소 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Shanghai Electric은 CIIF 개장 첫 날, AVIC Commercial Aviation Engine 및 Yangtze River Delta National Innovation Center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포괄적 협업의 장을 새롭게 열었다.

3가지 주요 스마트 산업 솔루션 출시를 통한 산업 공급망의 에너지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에너지 산업에서 수십 년 동안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면서 경험을 쌓은 Shanghai Electric은 Energy Carbon Smart Butler, SEunicloud Industrial Internet Platform 4.0, Zero Carbon Industrial Park 등 3가지 주요 스마트 산업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또한 산업 인터넷 플랫폼 기반 "에너지 탄소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단순한 에너지 전문 기업에서 에너지 탄소 관리 기업으로 혁신의 길을 걷고 있다. 이 솔루션은 계획부터 건설 및 운영에 이르는 전체 수명 주기에 맞춰 개발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비 및 정보 기술이 깊이 있게 통합되어 기업부터 산업 단지, 공장, 창고, 학교, 도시 등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인 고객의 요건은 물론이고 고유 요건까지 빠짐없이 충족한다.

풍력 및 태양광 발전을 저장하고 분배할 수 있는 통합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활성화

Shanghai Electric의 풍력 및 태양광 통합 저장 솔루션은 원스톱 통합 장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멀티플렉싱 방식의 고품질 에너지 저장 및 컨디셔닝을 구현한다. 에너지, 압축 공기 에너지 저장, 리튬 배터리 에너지 저장, 유체 유동 에너지 저장 및 기타 에너지 저장, 기술 장비가 주파수와 피크 조절 기능을 세분화하여 실현할 수 있다.

또한 Shanghai Electric은 3D 탄소 제로 산업 단지 솔루션을 시연했다. 이 솔루션은 친환경 산업 공장 설계 및 건설부터 새로운 에너지 분산 공급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친환경 지능형 제조 라인부터 산업 중심 에너지 효율 개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산업 단지에 제공한다. 또한 공급업체의 탄소 감축 사례를 설명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부서의 상호보완성을 증명하여 친환경 탄소-제로 스마트 공장에게 중요한 기준을 제시했다.

지능형 제조 공정의 최적화와 다양한 산업의 차세대 장비 기술 공개

Shanghai Electric은 CIIF에서 새로운 에너지 리튬 배터리 산업에 필요한 리튬 배터리 스마트 공장, 전철 자동화 제어 시스템, 대규모 정밀 그라인더, 미드/하이-엔드 CNC 머신 도구를 비롯해 도시형 전철 및 산업용 머신 도구까지 완전한 라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또한 대형 F-클래스 가스 터빈, 고온 가스 냉각식 리액터, 초고저압 변압기, 지능형 범용 공기 회로 차단기 같은 장비도 전시했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에너지 차량 분야에서 저탄소 산업 공장 설계, 자동차 및 배터리 팩 조립을 위한 지능형 생산 라인, 새로운 에너지 차량 배터리 등 기타 구성품을 포함해 완전한 산업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공 산업에서는 자동 드릴링 및 리벳팅 시스템, 생산 라인 같은 주요 제품 및 통합 서비스를 비롯해 항공기 계측 및 제어 시스템, 항공 패스너, 엔진 블레이드 등 중요한 항공기 서브시스템과 구성품도 제공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선박 산업에 종사하는 고객을 위해 선박 평형수 장치, 선박 전력 시스템 및 지원 장비 분야에서 우수한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공급 실적을 끌어올렸다.

Shanghai Electric은 앞으로도 첨단 장비 제조, 스마트 에너지 분야의 이점을 살리는 동시에 산업망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탄소 제로 개발을 촉진해나갈 것이다.

CIIF 2023에 참여한 Shanghai Electric의 하이라이트 동영상은 https://www.facebook.com/ShanghaiElectric/videos/1486796252116909/에서 볼 수 있다.

출처: Shanghai Electric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