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3년 9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wei가 HUAWEI CONNECT 2023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High-Quality 10 Gbps CloudCampus Solution을 공개했다. 초고속 액세스와 단순화된 아키텍처, 궁극의 경험, 간소화된 O&M(Operations & Maintenance)라는 네 가지의 고유한 기능을 갖춘 이 미래지향적 솔루션은 '사무실에 10Gbps, 프로덕션에 10Gbps, 지사에 10Gbps'를 지원하는 고품질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에서 지능형으로 전환하는 데 매우 적합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Kevin Yang, Vice President of Huawei's Campus Network Domain, unveiling the upgraded High-Quality 10 Gbps CloudCampus Solution

OVUM의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2년간 스마트 단말기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오디오 및 비디오 트래픽이 해마다 30%씩 증가하며 2025년까지 애플리케이션의 80%가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네트워크는 초광대역, 간소화, 궁극의 경험, 지능형 O&M이라는 네 가지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Huawei Data Communication Product Line의 Campus Network Domain 부문 부사장 Kevin Yang은 "10Gbps 시대가 도래했으며, 업계의 고객들은 이를 수용하기 위해 Huawei와 협력하여 경험을 중심에 둔 고품질 10Gbps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오피스 캠퍼스 네트워크는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Huawei의 High-Quality 10Gbps CloudCampus Solution은 모든 규모의 글로벌 기업이 초고속 액세스와 단순화된 아키텍처, 궁극의 경험, 간소화된 O&M을 통해 동급 최상의 오피스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초고속 엑세스: Huawei의 완전히 새로워진 8가지의 AirEngine Wi-Fi 7 제품은 18.67Gbps라는 사상 최고의 속도를 제공하고 120가지 채널을 갖춘 매끄러운 HD 비디오 경험도 지원한다. 또한 Huawei의 새로운 CloudEngine S5755-H multi-GE 스위치는 GE, 2.5GE, 5GE, 10GE 포트를 온디맨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어 더 많은 단말기에 유연하고 안정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 단순화된 아키텍처: Huawei의 솔루션은 다중 네트워크와 다목적 단일 네트워크가 특징인 차세대 네트워킹 아키텍처를 채택한다. 이 기능은 초대형 네트워크 서비스에 유연하게 적응하며,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확장하고 비용 효율적인 운영을 하기 위한 길을 만들어 준다. 특히 Huawei AP에는Wi-Fi와 IoT 융합을 구현하기 위한 IoT 카드 및 컨테이너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VXLAN과 네트워크 슬라이싱 등 최첨단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을 사용하여 복합적인 서비스를 위한 하나의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각 서비스 유형에 가장 적합한 네트워크 리소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 궁극의 경험: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모든 단말기와 모든 엑세스 모드에서 일관된 네트워크를 즐길 수 있도록 단말기와 사용자, 서비스, 엑세스 네트워크 수준에서 다차원적 경험을 보장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Huawei의 고품질 오디오 및 비디오 경험 보장 솔루션은 이러한 요구 사항에 딱 들어맞는다. 이 솔루션은 10,000명의 사용자가 있는 캠퍼스에서 화상 회의가 원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간소화된 O&M: Huawei는 실시간 네트워크 상태 가시성과 네트워크 품질 관리 기능이 돋보이는 캠퍼스 네트워크용 디지털 지도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이 디지털 지도를 통해 Huawei iMaster NCE에서 서비스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고 정책을 전달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는 현장에서 시험 운전을 시행할 필요가 없으므로 네트워크 설정 시간을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지도를 통해 네트워크 오류를 지능적으로 손쉽게 예측하는 것은 물론 오류를 몇 분 내 신속하게 찾을 수 있어 궁극적으로 O&M을 상당히 간소화할 수 있다.

오피스 캠퍼스 네트워크 외에 또 다른 대표적인 시나리오는 프로덕션 캠퍼스 네트워크이다. Huawei의 High-Quality 10Gbps CloudCampus Solution은 프로덕션 캠퍼스 네트워크가 완전 연결과 통합, 지능형이라는 세 가지 고유한 특성을 갖추도록 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디바이스에 지능을 추가하고 디바이스 통신 프로토콜을 통합하며 네트워크를 더욱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Huawei는 올해 행사에서 혁신적인 CloudEngine S5735I-H 시리즈 셀프 오케스트레이션 TSN (Time-Sensitive Networking) 스위치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기능이 풍부한 이 스위치는 산업 제어에 필요한 저지연성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며 오피스 IT, OT 및 프로덕션 IT 네트워크의 융합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중앙 스위치와 RU(Remote Units), 2,000m 하이브리드 케이블로 구성된 Huawei의 단순화된 아키텍처 솔루션으로 기존 3층 네트워크를 2층 네트워크로 간소화할 수 있어 전체 산업 프로덕션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된 커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다. 무엇보다 Huawei의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시나리오를 수용하기 위해 기능 모듈을 레고처럼 조합할 수 있다. 이러한 조합을 통해 네트워크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관리 장치의 수가 50% 감소하고 이 덕분에 고객은 OPEX를 50%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산업계의 글로벌 선구자들이 Huawei와 함께 고품질 10Gbps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한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Huawei의 캠퍼스 네트워크 솔루션은 현재까지 15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걸쳐 수많은 기업에서 현장 검증을 받았다.

앞으로 Huawei는 간소화된 네트워크와 궁극적인 경험을 원하는 업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업계에 뛰어들고 글로벌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을 지능형 미래로 이끌 것이다.

Huawei의 High-Quality 10Gbps CloudCampus Solution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e.huawei.com/en/topic/enterprise-network/high-quality-cloudcamp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