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3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WEI CONNECT 2023 기간에 "싱허 네트워크를 통한 산업 인텔리전스 가속화"를 주제로 열린 서밋에서 800명이 넘는 정부 및 산업 대표단이 모여 AI 네트워크 기술이 바꿔가는 미래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다양한 산업의 지능적 혁신을 뒷받침할 목적으로 개발된 Huawei의 싱허 네트워크 솔루션은 Huawei 데이터 통신 제품 라인 사장인 Leon Wang의 공식 발표와 함께 베일을 벗었다.

오늘날 산업 인텔리전스가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AI 모델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잘 보여주는 것이 바로 ChatGPT 개발이다. ChatGPT는 AIGC의 유행을 이끌면서 AI 기술이 앞으로 다양한 산업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예측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정말 대단한 결과물이다. 함수 모델 훈련의 깊이가 더해지면서 AI 개발은 이제 변곡점을 지나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만 사용되었던 한계에서 크게 진화하면서 이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전문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Leon Wang, President of Huawei Data Communication Product Line

Leon Wang은 산업 인텔리전스 시대에는 지능형 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앞으로 컴퓨팅 파워 생성, 전송, 액세스 등 세 가지 영역이 여기에 통합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능형 컴퓨팅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효율적인 훈련, 중단 없는 컴퓨팅 파워, 포괄적인 AI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Huawei 싱허 네트워크 솔루션은 초연결(Super-connectivity)을 통해 컴퓨팅 파워를 극대화하여 AI 시대에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AI 생산성을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100K-컴퓨팅-카드 클러스터를 비롯해 부하율이 95%를 넘을 정도로 최고의 처리량을 자랑한다. 또한 장기적인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장애를 예측하는 동시에 몇 초 내에 문제를 차단하고 해결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엘리펀트 플로우와 마이스 플로우에 대한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지원하여 높은 유연성과 동시성을 바탕으로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Huawei 데이터 통신 제품 라인 최고 AI 전문가인 Zhang Liang은 Huawei의 싱허 네트워크 솔루션에 배포된 전체 기술 스택은 최고 처리량, 장기적인 안정성과 신뢰성, 높은 유연성과 동시성 등을 핵심 목표로 여러 가지 주요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 최고 처리량: 싱허 네트워크 솔루션은 Huawei의 독자적인 글로벌 NSLB(Next Step of Load Balancer)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컴퓨팅-네트워크 협력 스케줄링을 실시간으로 구현함으로써 업계 평균이 50%에 불과한 유효 네트워크 처리량을 무려 98%까지 개선한다.

- 장기적 안정성과 신뢰성: 싱허 네트워크 솔루션은 풀-스택 O&M 시각화 기술을 이용해 함수 모델 훈련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경로와 플로우 부하를 실사간으로 시각화한다. 또한 PacketEvent 기반 데이터-플레인 예외 탐지 기술과 DPFR(Data Plane Fast Recovery) 기술을 사용해 장애 컨버전스를 1밀리초 이내에 구현한다.

- 높은 유연성과 동시성: Huawei의 전속 기술인 지능형 다중 경로 스케줄링, 플로우 인식형 로드 밸런싱, 적응형 패킷 손실 은닉(PLC) 기술로 불과 몇 시간 만에 TB 수준의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여 포워딩 용량을 무려 8배까지 개선할 수 있다.

이번 발표는 Huawei가 다양한 산업에서 지능적인 변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오늘날 AI 시대를 맞아 Huawei 싱허 네트워크는 유비쿼터스 연결을 통해 컴퓨팅 파워를 무제한 공급하여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더욱 강력하고 지능적인 AI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출처: Huawei

Contact
hwebgcomms@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