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anghai Electric의 자회사인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 Technology, 4억 위안 상당의 대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로 에너지 저장 사업 개발을 가속화

상하이, 중국 2023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 Shanghai Electric(SEHK:2727, SSE:601727)의 에너지 저장 자회사인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 Technology는 최근 4억 위안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에너지 저장 사업 개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새로운 시스템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산업 공급망 구조를 개선하며, 메가와트 컨테이너형 바나듐 레독스 흐름 배터리(VRFB)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는 100Mpbs 스택을 구축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산업 협력을 심화시키고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며 자본에 대한 접근을 안정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Shanghai Electric Subsidiary,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 Technology, Receives RMB400 Million in Series A Financing, Accelerating Development of Its Energy Storage Business.

이번 자금은 기업의 거버넌스 메커니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인재 지원을 강화하며 R&D 및 혁신 역량을 높이는 데 사용될 것이다. 또한 자금 조달이 완료되면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의 투자 후 가치 평가는 22억 위안을 넘어설 것이다.

Shanghai Electric Group의 Jin Xiaolong 부사장은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 Technology는 앞으로도 개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장기 전기화학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히며, "특히 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기술 성과의 전환을 실현하며 100메가와트 규모의 프로젝트를 배치해야 한다. 또한 시범 사업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저장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10년 이상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개발하고 3년간 급속한 산업화를 이룬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 Technology는 장기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며 기능성 제품 개발과 안정적인 제조, 지능형 운영 및 유지보수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한 kW급 및 MW급 흐름 배터리 에너지 저장 제품은 신에너지 발전 및 그리드 연결, 그리드 측 에너지 저장, 분산된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다. 이를 통해 5kW/25kW/32kW/65kW 시리즈 스택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며 50개 이상의 바나듐 레독스 흐름 배터리(VRFB)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Shanghai Electric은 '풍력-태양광-수소-저장' 통합에 중점을 두고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4+2'라는 신규 분야에 대한 방향을 명시하는 개발 전략을 수립했으며, 앞으로는 자원의 효율적인 통합을 위해 산업용 지능형 장비라는 산업 방향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저장 기술 기업의 전문 분야를 바탕으로 Shanghai Electric이 지속적이고 급속한 전략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강화할 것이다.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는 이번 재정 후원을 바탕으로 획기적인 시스템의 연구 개발을 추진하고 생산 라인을 확장하며 100메가와트 규모 프로젝트의 건설을 지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산업 협력을 더욱 돈독하게 구축하고 산업용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촉진하여 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는 것이 목표이다.

Shanghai Electric Energy Storage는 2024년에 시리즈 B 투자 유치 캠페인을 시작할 계획을 이미 세우고 있다. 또한 2026년에는 권위 있는 Science and Technology Innovation Board에 상장하는 절차를 개시하여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Shanghai Electric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