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I 시스템 통해 대(對)리비아 수출 간소화 추진

두바이, 아랍에미리트(UAE), 2023년 9월 20일 /PRNewswire/ -- Webb Fontaine 그룹이 리비아 대외무역과 관세 부문에서 중대한 이정표가 될 대규모 리비아 관세청의 5개년 투자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Webb Fontaine & Libyan Customs Authority

이 프로젝트의 1차적 목표는 리비아에서 ACI(Advance Cargo Information) 시스템을 개발, 실행 및 운영하는 것이다. ACI 시스템은 초기에는 해상 운송을 통한 리비아 항만으로의 비탄화수소계 제품 수출에 중점을 두었지만 점차 항공 및 육상 운송을 통한 대(對)리비아 수출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첨단 기술 솔루션으로 유명한 Webb Fontaine 그룹이 이러한 첨단 시스템의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시스템 운영을 관리감독할 운영 센터를 리비아 트리폴리에 설치해 유능한 팀에게 관리를 맡길 예정이다.

Webb Fontaine Group CEO Alioune Ciss는 "리비아 관세청이 우리를 믿고 이러한 전략적 프로젝트 맡겨주어서 영광"이라면서 "이 프로젝트는 조세징수의 효율과 투명성, 관리 제고의 새 시대를 열어간다는 우리의 사명을 리비아에서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Webb Fontaine은 ACI 시스템 외에도 대(對)리비아 수출 간소화를 위한 TIP(Trade Information Portal)을 도입할 예정이다. TIP는 최신 정보 및 관련 행정 규제, 무역 수출입 양식, 모든 운송 수단에 대한 프로세스 흐름을 제공한다. 튜토리얼과 조세 시뮬레이터, 스마트 화물 분류를 통해 정확성과 관련법 준수를 보장한다. ACI 시스템은 또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기반의 견고한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통합해 불공정하고 불법적인 무역을 방지한다.

리비아에서 ACI 시스템의 실행은 무역 및 세관 부문에서 리비아 최초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라는 의의가 있다.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 목표는 무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관리와 통제를 개선해 리비아 국고 수입을 늘리는 것이다. Suleiman Ali Salem 리비아 관세청장은 "이 중대한 프로젝트는 리비아 정부와 무역업계에 유용한 정보와 통계, 대외 무역 거래에 관한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함으로써 불공정하고 불법적인 무역을 퇴치하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ACI 시스템은 리비아 대외 무역과 세관 운영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수입 절차의 확실한 검증과 투명성, 효율을 보장하는 동시에 불법 및 불공정 행위를 퇴치하고 리비아 항만의 정체를 완화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무역 효율과 무역 안보의 진전을 의미하며 리비아의 무역 생태계 기준을 높이려는 Webb Fontaine Group과 리비아 관세청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Webb Fontaine 그룹과 리비아 관세청은 가장 높은 국제기준에 따라 리비아 무역업계와 리비아 경제에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기술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15188/Webb_Fontaine.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147638/4150314/Webb_Fontaine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