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3년 9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 Petrochemical Corporation (Sinopec Group)[ https://en.prnasia.com/releases/apac/world-geothermal-congress-2023-opens-in-beijing-pushing-forward-ecological-development-strategies-to-build-a-greener-future-418823.shtml ]이 주최한 제7회 세계지열총회(WGC2023)[https://www.wgc2023.com/wgc2023/en/ ]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폐막식에서 세계 최초의 '지열 산업 표준'과 '베이징 선언(Beijing Declaration)'을 공식 발표했다.

WGC2023 Publishes Beijing Declaration and the World’s First Geothermal Industry Standard.

'지열 산업 표준'과 '베이징 선언'은 글로벌 지열 산업에 필요한 원칙을 정의해 줌으로써 업계의 지속 가능한 고품질 발전에 추진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결국 지열 에너지와 청정에너지 개발 수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면서 기후 문제 해결과 에너지 안보 강화에 긍정적으로 이바지함으로써 전 계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선사할 전망이다.

'베이징 선언'은 모든 당사자의 지원 속에 지열 에너지가 미래에 가장 인기 있고 경쟁력 있는 에너지원 중 하나가 될 것임을 표명한다. 이를 위해 WGC2023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준수하기로 약속했다.

- 지속 가능한 개발과 기후변화에 맞서 지열 산업의 발전에 대한 글로벌 인식 제고 원칙

- 개방과 협력 및 지열 산업의 기술 혁신과 고품질 개발을 공동으로 촉진하는 원칙

- 공정성과 합리성 및 글로벌 지열 산업의 협력과 발전을 꾸준히 촉진하는 원칙 

- 상생과 공유 및 글로벌 지열 산업의 협력 강화 원칙 

한편 '베이징 선언'은 지열 개발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술 혁신을 추진하며, 지열 기술과 지식 교류를 촉진하고,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고, 글로벌 지열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중국의 지열 사례를 참고해 지열 에너지의 전체 수명주기에 대한 지속 가능한 활용 및 개발 모델을 공식화한 '지열 산업 표준'은 글로벌 지열 산업에 필요한 기술 표준 수립을 위한 포괄적인 지침 역할을 할 것이다. 이것은 지열 자원 평가, 열부하 계산, 채굴 계획 설계, 시추·완공 엔지니어링, 난방 엔지니어링, 모니터링과 제어를 망라해 저온과 중온 수열 지열 난방에 대한 관행을 권장한다.

Sinopec 회장인 Ma Yongsheng 박사는 "Sinopec은 깨끗하고 효율적인 지열 에너지 개발과 활용 분야에서 탄탄한 강점을 구축하고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 왔다"면서 "이 분야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친환경 및 저탄소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자 책임"이라고 말했다.

출처: SINOPEC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