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가전 제품을 위한 풀 시나리오 기반 전략 채용

칭다오, 중국 2023년 9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제4회 국제 레이저 디스플레이 인더스트리 포럼이 중국 칭다오에서 오늘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제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 전문가와 학계 연구원을 비롯해 Hisense, Leica Camera, Texas Instruments, Nichia, 등 수백여 개의 기업체가 한 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 개발 동향 등 여러 사안에 대해 논의한다. Hisense Visual Technology 회장 Dennys Li는 'Scenarios bloom, laser display open the best era(시나리오의 완성으로 레이저 디스플레이의 전성기가 열리다)'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에서 레이저 TV를 위한 자사의 시나리오 기반 전략과 최근 달성한 국제적 성과에 대해 공유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레이저 디스플레이가 향후 3~5년 내로 업계 주요 산업으로서 디스플레이 기술 시장의 주류를 이끌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디스플레이 기술의 차기 리더인 레이저 디스플레이는 시나리오 기반 혁명의 선봉에 올라 모든 시나리오에서 스마트한 일상을 구현하기 위한 돌파구가 될 것이다.

레이저 TV는 Hisense의 글로벌화 프로젝트에 큰 성공을 안겨준 품목이다. 2023 CES에서 Hisense는 세계 최초로 8K 해상도의 레이저 TV를 선보이며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의 8K 시대를 향한 포문을 열었다. Hisense는 소비자에게 최첨단 시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대형 홈 스크린에 최적화된 레이저 TV를 개발 중이다. Omdia data에 따르면 Hisense는 2023년 상반기 레이저 TV 시장에서 판매 점유율 41.8%를 기록해 전 세계 레이저 TV 시장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Hisense는 앞으로 칭다오, 선전, 일본 및 미국에 4대 레이저 TV 연구 개발 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투자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연구 개발과 생산 및 판매 부문을 통합하고 레이저 디스플레이 기술의 반복적 업데이트를 달성하기 위한 취지이다. Hisense는 2023년 6월 30일 기준, 전 세계 레이저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230건의 특허를 신청하여 1,075 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현재 Hisense는 가정, 차량 및 상업 시설을 위한 시나리오 중심의 혁신 센터 3곳을 설립한 상태다. 앞으로 새 미디어 시각 팀인 국제 디자이너 그룹을 설립하는 데 투자할 계획이며 자동차 브랜드와 협업하여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UEFA EURO 2024TM의 공식 후원사이기도한 Hisense는 대회 기간 동안 레이저 TV 제품으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자사의 국제적 리소스와 경험을 적극 활용하여 전 세계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 것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