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세계 관광의 날(WORLD TOURISM DAY)을 맞아 각국 관광 업계 리더와 전문가들이 모여 토론 진행

  • "관광과 녹색 투자"를 주제로 한 2023 세계 관광의 날, 상호 이해를 도모하고 경제적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며 관광 산업의 사회적 번영을 도모
  • G20 국가 중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른 경제 회복을 달성한 사우디 아라비아가 주최하는 2023 세계 관광의 날, 관광과 지속 가능성을 2030년 트랜스포메이션 비전의 핵심 요소로 삼겠다는 사우디의 취지 반영
  • 2023년 국제 관광 산업 시장 추정 규모 9조 5천억 달러 육박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3년 9월 19일 /PRNewswire/ -- 오는 9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되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의 세계 관광의 날(WTD)을 맞이하여 세계 각국의 관광 산업 리더들이 리야드에 모인다. 각국의 장관과 업계 리더 및 전문가들은 크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사람과 지구, 그리고 번영을 회의록의 주요 주제로 삼아 관광 산업의 영향력을 조명하고 관광 산업 육성을 위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GLOBAL TOURISM LEADERS UNITE IN RIYADH TO CELEBRATE WORLD TOURISM DAY 2023

 

"관광과 녹색 투자"를 주제로 한 2023 WTD에서는 생계 유지와 상호 이해를 위해 사람과 지구에 대한 투자의 역할을 살펴보고, 인류의 번영을 위해 더 많은 인구가 관광 산업의 경제∙사회적 효과의 수혜를 입을 수 있도록 그 도달 범위를 넓힐 기회를 모색한다.

WTTC에서는 세계 관광 산업이 2013년 전체 GDP에서 9조 5천억 달러를 차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유엔세계관광기구의 예측과도 일치하는데, UNWTO에서는 올해 관광 산업이 팬데믹 이전 수준의 80~95%를 회복하여 2024년에는 2019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계 경제를 일으키는 가장 큰 경제적 동인 중 하나인 관광 산업은 기업의 성장과 고용 기회를 담당하는 동시에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고 전 세계인을 연결하며 상호 이해를 넓히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번 행사는 변화를 이끄는 주요 동인인 관광 산업의 잠재력을 반영하여 상호 이해, 경제적 지속 가능성, 사회적 번영의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사우디 아라비아 관광부 장관 Ahmed Al-Khateeb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사우디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고용 창출, 그리고 경제 회복력을 중심으로 국제 관광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새롭게 정립할 역사적인 기회를 맞이했다. 변화를 앞당기는 촉매제인 관광산업은 상호 이해를 도모하고 각국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며 문화 유산과 환경을 보존함으로써 세계인의 화합에 기여한다. 

" 2023 세계 관광의 날은 관광 산업의 성공을 기념하고 문제 해결 방안을 탐색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사우디는 이 영예로운 행사를 주최하게 되어 공공 및 민간 분야의 관광 산업 리더들의 리야드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유엔세계관광기구 Zurab Pololikashvili 사무총장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이번 세계 관광의 날을 맞이하여 UNWTO에서는 사람과 지구 및 번영을 위해 보다 지속 가능한 산업을 구축하는 데 투자할 필요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UNWTO가 교육에 대한 투자를 비롯해 장기적인 성장과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반으로서 더 큰 혁신을 실현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이유를 밝힌다. 또 이를 통해 관광 산업이 어떤 식으로 수용되어 경제를 다각화하고 모두에게 기회를 창출하는지 그 과정을 들여다볼 수 있다.

2019년에 국제 관광을 개방한 사우디는 이번 행사를 4년간 주최하면서 전문 관광 산업 위원국으로써 사우디를 전 세계에 연결하고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며 접객 서비스 인력을 육성하고 국제 사회에 투자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국가적 노력을 입증한다. 

43년째 진행된 이래로 다수의 각국 장관들과 세계 관광 산업 리더들이 모여 그 어느 때보다 큰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저명한 업계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의 주도로 갖가지 세션과 패널 토론 및 워크숍이 진행된다. 행사 참석자는 이번 행사와 그 국제적 의미를 기념하기 위해 유네스코 문화유적지로 선정된 리야드의 디리야(Diriyah)에서 열리는 디너 파티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리야드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규모를 보면 사우디 정부가 국제 관광 산업의 육성을 얼마나 중요시 여기는지 알 수 있으며, 이는 사우디가 2023년 UNWTO의 의장국으로 선출된 이유이기도 하다.

2023년 9월 27, 28일 이틀 간 리야드에서 열리는 유엔세계관광기구의 2023 세계 관광의 날은 주요 비즈니스 행사의 중심지로 거듭난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를 조명하고, 국제 관광 행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어 문화를 교류하고 상호 이해를 도모하는 데 기여하는 관광 산업의 역할에 대해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참석자들의 열띤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관광청 소개 

사우디 아라비아 관광청은 사우디가 2019년에 국제 관광을 개방한 이후 2020년에 설립되어 사우디를 세계 최고의 관광지로 올려 놓겠다는 사우디의 비전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사우디의 국가적 목표와도 결을 같이 하는데, 사우디는 앞으로 자국에 백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중심적인 정책과 투자 및 인재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며, 2030년까지 관광객 1억 명을 달성하여 관광 산업의 GDP 점유율을 3%에서 10%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로써 사우디 관광청은 관광 활동 허가 및 분류 기준을 공표하고 관광 비자 규정을 제정 및 승인하고 있다.

유엔세계관광기구 소개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는 공평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수단으로서 관광 산업을 증진하기 위해 활동하는 UN의 전문 기구이다. 회원국을 비롯한 국제 기구 및 민간 부문과 협력하여 누구나 안전하고 원활한 여행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여행 산업을 신뢰와 국가간 협력의 기반이자 성장과 기회의 핵심 요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UN 체제에 속해 있는 유엔세계관광기구는 우수 일자리 창출, 평등성 촉진, 자연 및 문화 유산 보존 등 2030년 의제인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전 세계적 활동을 이끌고 있다.

https://www.unwto.org/world-tourism-day-2023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13428/WORLD_TOURISM_DAY_2023.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