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대표 곽민철)가 디지털 한글 교육에 최적화된 AI 글씨교정 제품 ‘셀비 펜 가이드(Selvy Pen Guide)’를 출시하고 디지털교과서 등 에듀테크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AI 교육 제품 및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셀비 펜(Selvy Pen)은 97% 이상의 정확도로 손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준다. 다양한 디지털 필기 인식이 가능해 교육업체들이 수학 등 문제 자동 채점 및 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셀비 펜 가이드는 디지털 펜으로 작성된 손 글씨의 필순과 글씨체를 인식해 평가하고 교정해주는 제품이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한글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셀비 펜 가이드는 영유아, 초등학생 및 한글을 학습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받아쓰기, 따라쓰기, 바른 글씨 연습 등 디지털 한글 교육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기존 셀비 펜을 사용 중인 대형 교육기업 및 발행사는 물론 디지털 한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추후 악필을 교정하거나 예쁜 글씨체를 연습하고 싶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글씨교정 서비스 기획에도 활용될 수 있다.

한편 셀바스AI는 현재 다양한 AI 교육 제품을 공교육 및 교육 전문기업에 공급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셀비 펜 가이드와 함께 필기(언어), 수식, 화학식, 도형, 제스처 등을 인식할 수 있는 AI 필기인식 제품 '셀비 펜(Selvy Pen)', AI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교과서 솔루션 '셀펍(Selpub)’, AI 교육 음성인식 제품 '셀비 스피치에듀(Selvy SpeechEdu)'가 대표 제품이다. 특히 셀비 펜은 수학, 국어 과목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제공중인 메가스터디, 미래엔, 비상에듀, 교원 등 교육 전문기업에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셀바스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