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새로운 LAN8650/1 MAC-PHY 디바이스 제품군을 15일 발표, 오토모티브 인증 이더넷 솔루션에 대한 마이크로칩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LAN8650 및 LAN8651 MAC-PHY는 자동차 네트워크의 엣지에 있는 디바이스에 연결하기 위한 미디어 액세스 컨트롤러(MAC)와 직렬 주변 장치 인터페이스(SPI)를 포함하고 있다.

개발자들이 MAC 및 SPI가 내장된 LAN8650/1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내장된 이더넷 MAC이 없는 8비트, 16비트 및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10BASE-T1S 싱글 페어 이더넷(SPE)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솔루션과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센서 및 액추에이터는 전체 이더넷 아키텍처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가장 간단한 MCU에 연결하더라도 전체 디자인의 크기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이 디바이스는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TSN: Time-Sensitive Networking) 지원 기능을 탑재해 먼 거리의 이더넷 네트워크에서도 시간 동기화를 가능케 한다. 이러한 시간 동기화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과 같은 다양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하다.

차량용 인증을 받은 LAN8650/1 MAC-PHY는AEC-Q100 1등급 인증을 준수하고 있으며 -40°C에서 +125°C로 더욱 확장된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디바이스 성능을 나타낸다. 또 이 디바이스는 기능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ISO 26262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더넷 솔루션은 네트워크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잘 정립된 보안 프로토콜 덕분에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광범위한 변경이나 새로운 개발 없이도 네트워크의 엣지까지 확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 #이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