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거주 방글라데시인, 원활한 국가 간 송금 서비스 이용 가능해져

다카, 방글라데시, 2023년 9월 7일 /PRNewswire/ -- 방글라데시의 선도적인 모바일 금융 서비스 기업인 Nagad가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기업 TerraPay와 손잡고 국가 간 송금 환경을 혁신함에 따라, 전 세계에 거주하는 방글라데시 국민이 간편하게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두 회사의 흥미로운 협력은 해외에 거주하는 방글라데시 인력이 힘들게 번 돈을 고국에 있는 가족에게 빠르고, 저렴하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중요한 국가적 전환점이 될 것이다.


 
혁신과 고객 중심 솔루션을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Nagad는 TerraPay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의 상호운용성 플랫폼과 200개국에 걸친 방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하기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Nagad는 간소화된 실시간 해외 송금 경로를 구축하여, 해외 거주자와 그 가족들이 Nagad 계좌로 송금 시 최소한의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보안 기능을 이용하고, 1000 BDT(방글라데시 다카)당 25 BDT의 정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적 입지를 자랑하는 TerraPay는 29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현지 규정을 따르고 있으며, 전 세계 은행과 모바일 지갑 서비스, 송금 사업자, 가맹점, 금융 기관의 중추적인 파트너로서 보다 광범위하고 포용적인 국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TerraPay에 대한 Visa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통해 소비자와 중소기업을 위한 국가 간 디지털 상거래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Nagad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에 퍼져 있는 TerraPay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시 서비스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방글라데시의 유명 민간 상업은행인 Trust Bank는 TerraPay와 Nagad 간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Nagad가 방글라데시 은행의 공인 송금 서비스 업체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TerraPay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Ambar Sur는 "Nagad와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에 거주하는 방글라데시 국민이 더 빠르고 안전하게 본국에 송금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하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으며, " 모바일 지갑은 본국 송금 서비스의 핵심적인 요소이며, TerraPay의 목표는 대부분의 경우 해외 거주자의 가족인 최종 소비자에게 원활하고 즉각적인 송금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Nagad는 우리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추진력을 더해주고 있으며, TerraPay의 상호운용성 플랫폼을 활용하여 삶을 단순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Nagad의 설립자이자 전무이사인 Tanvir A. Mishuk는 TerraPay와의 협력 체결과 관련하여 "Nagad는 설립 초기부터 사람들의 삶을 더 편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제 타국에 있는 방글라데시 사람들도 TerraPay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Nagad를 통해 힘들게 번 돈을 고국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해외 거주자와 그 가족에게 선물과도 같은 일"이라고 말했다.

TerraPay 소개

영국에 본사를 둔 TerraPay는 소액을 결제할 때도 고액을 결제할 때와 마찬가지로 안전한 해외 결제 서비스를 누려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TerraPay는 결제 액와 관계 없이 원활하고 안전한 실시간 국제 결제 경로를 제공하여 기업이 투명한 고객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끊임없이 고속 결제 통로를 확장하고 있다. 29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현지 규정을 따르고 있는 TerraPay는 은행, 모바일 지갑, 송금 사업자, 가맹점, 금융 기관의 선도적인 글로벌 파트너 중 하나로, 보다 광범위하고 포용적인 국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21개 수신 측 국가와 210개 송신 측 국가에 걸친 75억 개 이상의 은행 계좌와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갖춘 TerraPay는   파트너가 글로벌 금융 포용(Financial Inclusion)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erraPay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erraP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담당자:
Lincoln Md. Lutforzaman Sarker
Nagad 홍보실 부실장
Email: lincoln.lutforzaman@Nagad.com.bd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