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우디와 함께, 세계로(With Saudi, Go Global)' 내세우며 사우디 리전 설립 발표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3년 9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wei Cloud는 오늘 'Huawei Cloud Summit Saudi Arabia 2023'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주도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Huawei Cloud 리야드 리전(데이터센터 집합체)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Huawei Cloud 리야드 리전의 출범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리전은 중동, 중앙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Huawei Cloud의 주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야심 찬 기술 발전, 리더십, 혁신 목표에 따른 Vision 2030 계획에 대한 Huawei Cloud의 변함없는 지원 의지를 강조하는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 통신정보기술부(MCIT) 차관인 Haitham bin Abdul Rahman Al-Ohali은 이 기념비적인 성과에 대해 "Huawei는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서 MCIT와 서비스 제공업체, 기업 및 대학과 협력해 온 사우디 기술 발전의 자랑스러운 파트너"라고 평가하며, "Huawei Cloud 리야드 리전이 사우디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에 영향을 미치고, 혁신과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야드 리전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먼저 글로벌 디지털 전환에 대한 Huawei의 전문성을 산업에 적용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혁신을 실현한다. 리야드에 위치한 Huawei Cloud 사우디 리전 3AZ(가용성 영역) 아키텍처를 통해 가용성이 높고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프라, 데이터베이스, 컨테이너, 빅데이터, AI 서비스를 포함한 풀 스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리야드 리전은 신뢰성이 높은 3AZ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STC, Zain, Mobily 등의 기존 통신사 네트워크를 모두 포괄하는 저지연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컬 데이터 센터는 현지 데이터 규정에 따라 데이터를 로컬로 저장한다. 또한 데이터, AI, 클라우드 네이티브라는 세 가지 범주로 68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Huawei 수석 부사장이자 중동 및 중앙아시아 리전 사장인 Steven Yi는 "사우디아라비아는 나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순간을 선사한 특별한 나라"라고 말했다. 그는 "어제만 해도 새 단장을 마친 디리야를 걸으면서 깊은 감동을 느꼈다. 그리고 불현듯 '제대로 지은 둥지에 봉황이 찾아온다'라는 중국 속담이 떠올랐다. 최고의 투자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는 사우디의 상황에 꼭 들어맞는 말"이라고 덧붙였다.

Hwawei는 Huawei Cloud가 사우디의 인텔리전스 기술을 위해 금융, 정부,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역량을 강화하는 Pangu 3.0을 비롯해 업계 최고의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Pangu 3.0은 사우디에 경제 다각화를 가속하는 동시에 사우디에 혁신의 시대를 열어 줄 것이다.

또한 Huawei는 2023 Huawei Cloud Summit Saudi Arabia에서 중국과 사우디 기업을 연결하고 성장과 혁신을 도모하는 'Saudi Arabia Go Cloud Go Global'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Huawei는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친 첨단 기술 및 솔루션을 통해 쌓은 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중국 기업의 사우디 진출을 돕고 현지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Huawei Cloud의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서비스부문 사장인 Jacqueline Shi는 "Huawei Cloud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전 세계로 진출하고자 하며, 사우디아라비아가 그 거점이 될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전은 중동 지역과 중앙아시아, 아프리카에 서비스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심 리전으로,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Huawei는 인텔리전스 발전을 위한 더 나은 옵션을 마련하고자 한다. Huawei의 클라우드는 혁신과 포용성 및 개방성을 유지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디지털 및 인텔리전스 시대에 성공할 수 있게 해주는 모두를 위한 클라우드이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에서 Huawei Cloud는 향후 5년간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개발자 20만 명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1,000개의 현지 파트너와 공동 솔루션을 구축하고 2,000개의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Huawei Cloud Startup Program에 착수할 예정이다.

Huawei Saudi Arabia의 최고경영자인 Eric Yang은 "오늘 Huawei Cloud 리야드 리전 설립을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지난 20년 동안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위대한 여정을 지나온 Huawei는 지능형 사회를 만들 뿐만 아니라 경제 번영에 기여하고, 풍요로운 인재 생태계를 육성하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그는 "2030년까지 Huawei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무한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유비쿼터스 연결성, 친환경 에너지, 보편적 클라우드 컴퓨팅 및 AI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Huawei Saudi Arabia는 2002년에 설립되어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전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Huawei는 19년 동안 현지 통신사(CSP)와 협력하여 사우디아라비아의 이슬람 성지 순례(Hajj) 기간 동안 안정적인 무사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Huawei는 사우디아라비아의 5세대 이동통신(5G) 상용화를 지원하여 사우디아라비아가 세계 5G 시장에서 선도적인 국가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 했다. 그 밖에도 사우디의 시골 지역에 거주하는 350만 명의 주민에게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2만 개의 현지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사우디 현지 ICT 인재 1만 명을 양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Huawei Cloud는 '모든 것의 서비스화(Everything as a Service)' 전략에 따라 클라우드 플랫폼이자 산업 디지털화 조력자 역할을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 세계 170개국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