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마드리드 및 멕시코 시티 , 2023년 8월 29일 /PRNewswire/ -- 오늘날 아이들의 전자기기 노출 및 사용에 관한 부모와 돌보미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가정에서 이상적인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 학습용 1위 앱 업체인 Lingokids에서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전자기기 사용 습관 및 동향을 주제로 포괄적인 조사[https://lingokids.com/wp-content/uploads/2023/08/study-how-to-ensure-quality-safe-and-educational-screentime.pdf]를 실시했다.

 

주요 결과:

  • 부모 세 명 중 한 명이 자녀의 전자기기 중독을 우려하고 있다.
  • 자녀의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는 부모는 50%에 불과하다.
  • 64.6%의 부모가 본인의 전자기기 사용 시간이 너무 길다고 생각한다.

"전자기기가 없는 가정 환경은 없을 것이다"라고 강조한 Digital Wellness Lab 창립자 Michael Rich 박사는 "상호 작용형 전자기기는 우리 시대의 언어로 자리 잡았으며 학습, 소통, 창작, 인간관계의 수단이 되었다. 핵심은 자녀의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제한하기보다 전자기기 사용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부모가 전자기기 사용 옵션을 모니터링하는 방법

Lingokids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부모 중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모니터링 및 제한하는 데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부모는 50%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자녀가 YouTube, TikTok 및 광고가 게재되는 앱을 사용하면서 제한되지 않는 유형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부모가 이러한 콘텐츠를 자녀가 어떻게 이용하는지 더욱 주의 깊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좋은 전자기기 사용 시간과 나쁜 전자기기 사용 시간

이번 연구는 인지 발달, 비판적 사고, 사회 정서 기술을 증진하는 전자기기 사용 시간 유형인 '적극적인'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더 상세히 살펴봤다.

Digital Wellness Lab 창립자 Michael Rich 박사는 "저급 콘텐츠를 시청하는 전자기기 사용 시간은 수동성, 무의미한 여흥 및 호기심을 자극하지 않는 오락을 조장한다. 나쁜 전자기기 사용 시간은 아이가 다른 친구들과 놀거나 상상하거나 자연을 탐험하면서 쌓을 수 있는 인지 차원의 풍부한 경험을 방해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좋은 전자기기 사용 시간은 이미 소화된 정보를 얻는 시간이 아니라 도전 의식을 심어주고, 호기심을 유발하며, 질문을 던짐으로써 아이가 상호 작용하면서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이다"라고 덧붙였다.

좋은 본보기가 되어 주기

부모는 전자기기 시간 사용 측면에서 자녀에게 좋은 본보기를 제시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조사에 참여한 부모 중 64.6%는 본인이 전자기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많다고 답했다. 전문가들은 부모가 먼저 본보기가 되어 가족 전체가 전자기기로 유익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건강한 습관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핵심 내용

Lingokids의 연구는 전자기기 사용 시간이 적절한 방식으로 상호 작용을 통해 소비되는 경우 자녀에게 유익할 수 있다고 결론 내렸다. 부모는 콘텐츠 및 시간 제한에 집중하고 교육적인 앱 및 동영상을 사용해 학습, 호기심, 개발을 장려해야 한다. 부모는 좋은 본보기를 제시하고 안전하면서도 적극적인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촉진함으로써 자녀에게 풍부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Lingokids 소개

Lingokids는 교육 기술 미디어 업체로, 자녀가 전통적인 교육 기술 및 최신 생활 기능을 획득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Media contacts:
Sara Mateos-Aparicio
Tel: +34 638324038
이메일: sara@lingokids.com
웹 사이트: www.lingokids.com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Py4cheYoWYY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194511/Lingokids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