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2023년 8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쭐랄롱꼰 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개발하여 사회적 혁신을 가져온 Insight Wat Pho는 Wat Pho의 방문객들에게 AR 평면도 및 Yak Wat Pho 사냥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재미있는 방식으로 Wat Pho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반 어플리케이션이다.

쭐랄롱꼰 대학, Insight Wat Pho로 사회적 혁신을 가져오다

Wat Pho는 매일 10,000~15,000명이 방문하는 방콕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다!

Wilasinee 교수는 이 중요한 관광지에서 문제가 되어 온 방문객들의 부적절한 행동과 그 영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회적 혁신 프로젝트인 Insight Wat Pho에 착수했다.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온 건축학도인 Wilasinee 교수는 환경교육을 장려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어 해결하는 것이 환경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지식을 갖추게 된다면, 무엇이 환경문제를 야기하는지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환경의 일부로서 우리는 보다 더 지속 가능한 방법을 통해서 환경문제 완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Wilasinee 교수는 말했다.

Insight Wat Pho는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3가지 주요 기능과 방문객들이 즐기면서 Wat Pho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4가지 재미있는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 계획하기 기능은 가는 방법, 운영시간, 티켓 구매 방법 등을 소개하여 방문객들이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문객 지도 기능은 방문객들이 복잡하게 배치되어 있는 사원에서 길을 잘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역사 속의 Wat Pho 기능은 라마 1세, 라마 3세 시기와 현재의 Wat Pho를 3D로 구현하여 보여준다.

상공에서 보는 Wat Pho 기능은 Wat Pho 내부의 지상에 설치된 표시물을 통해 Wat Pho를 구석구석 보여준다. 스캔을 하면 Wat Pho의 AR 다이어그램이 나타난다.

탐험하기 기능은 Wat Pho에서 놓쳐서는 안 될 장소들을 멀티미디어를 통해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Freeze-Frames 기능은 다양한 각도에서 찍힌 100년 전 Wat Pho의 사진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현재의 모습과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 애호가들이 좋아할 만한 기능이다.

Yak Wat Pho (Wat Pho's Giants) 기능은 Yak Wat Pho 사냥에서 방문객들이 사원 내에 있는 많은 거인들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문은 https://www.chula.ac.th/en/highlight/12894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ight Wat Pho 앱에 관심이 있다면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거나 페이스북에서 Insight Wat Pho 를 검색하여 팔로우할 수 있다.

Media Contact:
Chula Communication Center
Email: Pataraporn.r@chula.ac.th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