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 2023년 8월 18일 /PRNewswire/ -- 라 브리어 타르 핏츠(La Brea Tar Pits)의 연구자들이 진행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기후 변화로 화재에 취약해진 생태계의 대규모 산불로 인해 약 13,000년 전에 남부 캘리포니아의 검치호, 다이어 울프 및 다른 대형 포유류를 사라지게 했다고 합니다.

사이언스(Science) 학술지에서 발행된 상호 심사 연구가 10년 기간의 지구상 마지막 대멸종이 발생한 원인에 관한 과학적 토론에서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라 브리어 타르 핏츠에 보존된 정확한 화석 연대 측정의 지원을 통해 본 연구는 극적인 환경 변화, 인구 증가, 산불 활동 및 급작스러운 빙하기 거대 동물 소멸 사이의 역학에 대한 이해를 진전시켰습니다.

"이 연구의 의의는 과학 분야를 넘어 수십 년 동안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라며 로스앤젤레스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s of Los Angeles County) 관장 및 디렉터인 로리 베티슨-바르가(Lori Bettison-Varga) 박사는 말했습니다. "라 브리어 타르 핏츠는 이러한 방식으로 마지막 중대한 기후 변화 현상을 조사하기 위한 화석 기록을 갖춘 지구상 유일한 공간입니다. 수백만 개의 빙하기 화석으로 구성된 현장 컬렉션은 기후 변화를 연구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본 연구는 레이크 엘진노어 인근의 퇴적물에 보존된 기후, 초목 및 화제 기록으로 재건한 생태학적 현상의 처참한 사슬을 펼쳐냈습니다. 점진적인 온난화 및 풍경의 사막화, 그리고 지구가 마지막 빙하기 및 빙하의 소멸에서 벗어날 때 2000년 동안 숲에 적응한 대형 초식 동물의 동시다발적인 감소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북미에서 인구가 급증하는 만큼 생태계는 극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기온은 가파르게 올랐으며, 200년 동안 지속된 가뭄으로 풍경은 바싹 말랐고, 막대한 산불은 식물 군집락을 바꾸었습니다.  300년 이내에 라 브리어의 빙하기 거대 동물이 모두 사라졌으며 캘리포니아의 현대적이며 불에 적응한 수풀 생태계는 사라졌습니다.

환경 변화와 인류 활동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오늘날의 도전 과제와 동일하게 중요하다고 이 연구는 전합니다. 이 연구는 남부 캘리포니아의 기온이 후기 플레이스토세에서 그랬던 것 보다 지난 세기에 더욱 빠르게 높아졌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 산불에 탄 육지가 지난 20년 동안 4배로 증가했으며 이 패턴은 앞으로 이어질 수년 동안 더욱 악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체 보도 키트 

미디어 연락처:
마우라 클로스터만-부(Maura Klosterman-Vu)
310-552-4117
maura.klosterman@finnpartners.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