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 2023년 8월 8일 /PRNewswire/ -- 대표적인 글로벌 결제 인프라 기업인 TerraPay가 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MAS)로부터 Major Payment Institution(MPI) 라이선스 기본 인증을 받았다. MPI 인증은 세계 최대 규제 승인 결제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이다.

TerraPay가 핵심 금융 서비스 규제기관인 MAS로부터 승인을 받음에 따라 TerraPay 고객과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들은 120개 수취국과 208개 송금국으로 이루어진 TerraPay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더불어 규제를 완벽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28개국에서 승인을 받은 TerraPay는 규제를 완벽하게 준수하면서 국제 송금, 원활한 기업 결제 및 대안적인 결제 방법을 실현하였다.

TerraPay는 언제나 싱가포르를 전략적인 지역으로 꼽았다. TerraPay가 아시아에서 거두는 수익의 약 50%는 싱가포르에서 발생하기 때문이다. 싱가포르가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관문이라는 점에서 TerraPay는 이번에 획득한 라이선스를 활용해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하고 TerraPay가 이미 진출한 싱가포르, 대한민국, 베트남, 필리핀 등의 지역에서 기존 입지와 파트너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승인에 대해 TerraPay의 설립자이자 CEO인 Ambar Sur는 "TerraPay가 전 세계적으로 구축한 포괄적인 파트너, 직원, 국가 네트워크와 라이선스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 덕분에 모든 사용자에게 간소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싱가포르에서 받은 승인은 판도를 바꾸는 중요한 사건이다. 싱가포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금융시장이고 싱가포르에서 받은 승인은 국제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는 TerraPay의 입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Ambar Sur는 "TerraPay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포용과 혁신"이라면서 "삶을 개선하고, 역동적이고 포용적인 경제에 기여한다는 TerraPay의 미션과 완벽하게 부합하는 싱가포르의 핀테크 여정에 깊은 영감을 받았다. TerraPay의 목표가 세계 최대 규제 승인 결제 기업이 되는 것이므로 이번에 MAS로부터 승인을 받은 것은 우수성을 위한 TerraPay의 헌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Prime, IFC, Partech Africa & Visa의 지원을 받는 TerraPay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동, 미국에서 안전한 실시간 글로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라틴 아메리카에서 빠르게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2023년 5월 TerraPay는 Series B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1억 달러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자금은 글로벌 확장 계획에 투입될 예정이다. 따라서 TerraPay는 기존의 결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로 규제 및 준수 역량과 인프라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TerraPay 소개

영국에 본사를 둔 TerraPay는 소액을 결제할 때도 고액을 결제할 때와 마찬가지로 안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TerraPay는 기업들이 고객에게 투명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소액이든 고액이든 관계 없이 원활하고 안전한 글로벌 경제 경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현재 결제 고속도로를 확대하고 있다. 전 세계 28개 시장에서 등록 및 승인받은 TerraPay는 은행, 모바일 지갑, 송금 기관, 상업기업, 금융기관의 대표적인 파트너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TerraPay는 포괄적인 국제금융 생태계를 대규모로 조성하고 있다. 120개 수취국, 208개 송금국에서 75억 개 이상의 은행 계좌, 21억 개 이상의 모바일 지갑이 등록된 광대한 네트워크를 갖춘 TerraPay는 파트너에게 대규모 글로벌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