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3년 8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2023 China Digital Entertainment Congress가 중국 최대의 게임 행사인 ChinaJoy와 함께 목요일에 개막했다. Perfect World Co., Ltd의 공동 CEO 겸 사장이자 Perfect World Games의 CEO인 Lu Xiaoyin이 행사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Lu Xiaoyin은 기조연설에서 중국 게임 산업이 자국의 '디지털화' 전략으로 큰 혜택을 받아 급속하게 발전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실물 경제를 강화하고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화를 촉진하는 데 게임 산업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역설했다.

2023년 7월 27일, Perfect World의 공동 CEO 겸 사장이자 Perfect World Games의CEO인 Lu Xiaoyin이 CEDC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Lu Xiaoyin은 중국 게임이 자국 문화의 정수를 구현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게임 개발에 풍부한 영감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Perfect World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따라 중국 문화유산이 가진 요소를 게임에 통합했다. 예를 들어, 중국 무형 문화 유산인 Suzhou 자수를 'Tower of Fantasy'에 예술적으로 접목시켰고, 또 다른 모바일 게임 'Zhuxian'에서는 중국 전통 가극인 Huangmei Opera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또한 기술과 게임 산업은 불가분의 관계라는 점도 강조했다. 특히 게임 콘텐츠 창작과 제작 방식을 최적화하는 데 있어 생성형 AI 같은 디지털 인텔리전스 기술이 중추적 역할을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수년 전부터 AI 기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었던 Perfect World는 AI 센터를 설립하는 등 중대한 조치를 취했다. 해당 센터는 NPC 창작과 모델링, 페인팅, 스토리 개발 등 다양한 제작 체인에 걸쳐 AI를 적용하기 위한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VR, AR, AI와 같은 기술이 게임 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더 광범위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Perfect World는 지방 정부 및 관광 명소와의 협력을 통해 관광과 디지털 장면을 결합하여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Lu Xiaoyin은 Perfect World가 고품질 제품이 회사 성장의 초석이 되는 R&D 기반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MMO+'와 'card+' 두 가지 주요 카테고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전 MMORPG 장르를 업그레이드하여 'New Swordsman', 'World of Jade Dynasty', 'Fantasy New Jade Dynasty', 'Perfect New World'와 같은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는 한편, 'One Punch Man: World', 'Persona 5: The Phantom X', 'Kai-Ri-Sei Million Arthur: Rin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도 제작하고 있다.

또한 Perfect World는 2022년 8월 선보인 이래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으며 PlayStation에서도 곧 출시 예정인 'Tower of Fantasy'와 함께 자사 게임의 해외 배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