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st Data Infrastructure Implementation in China 부문에서 수상

(선전, 중국 2023년 7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저명한 국제 금융 전문지인 The Asian Banker가 Future of Finance China 2023에서 올해의 Financial Technology Awards 수상자를 발표했다. Industrial Digital Financial Services Co., Ltd.(이하 CIB FinTech)와 Huawei Technologies Co., Ltd.(이하 화웨이)는 이 분야의 Best Data Infrastructure Implementation in China 부문에서 공동 수상했다.

CIB FinTech와 화웨이가 Asian Banker로부터 Best Data Infrastructure Implementation in China 부문에서 공동 수상했다.

금융 업계는 현재 이 업계에서 생산되는 급격한 데이터의 양과 관련해 엄청난 팽창을 목격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그 가치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오늘날의 금융기관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이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이에 따라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 및 보안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아지는 추세다.

CIB FinTech는 Kunpeng, Kylin, Huawei Cloud 및 데이터 레이크하우스와 같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을 포함하는 Huawei Financial Data Intelligence Solution을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급 및 올시나리오 통합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셀프서비스, 실시간, 지능형 데이터 서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스케줄링, 관리 및 서비스 하위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이는 기존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시스템을 대체하고, 그룹의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다음과 같은 4가지 측면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개선시킨다. 

1. 기본 데이터 기능 강화
대규모 분산 컴퓨팅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이 새로운 분석 플랫폼은 배치(Batch) 데이터웨어하우스, 실시간 데이터웨어하우스, IoT 데이터웨어하우스를 통합함으로써 높은 확장성과 가용성을 달성한다. 이 플랫폼은 노드 수를 12배 늘리고, 고가용성 공간을 20배 확장시킨다. 

2.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그룹은 로우코드(Low-code) 개발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전체 프로세스 시각화 데이터 관계 그래프를 생성했다. 이는 학습 곡선을 대폭 단축시키고,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단순화함으로써 연구개발(R&D) 속도를 높일 수 있다. 

3. 데이터 거버넌스 및 제어 개선
데이터 소스를 정확하게 추적하고, 데이터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정확한 데이터 맵을 생성한다. 그룹은 다차원 데이터 관리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4. 데이터 기능 공유 확대
그룹은 테넌트에 데이터 스토리지 및 컴퓨팅 기능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탄력적인 공급을 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부서는 데이터의 수집 및 이용에 있어 최적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플랫폼은 Industrial Bank가 다양한 비즈니스를 더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견고한 기술 기반을 마련했다. 

- 위험 관리: 이 플랫폼은 주요 보고서 데이터의 공급 효율성을 51% 향상시켜 수백억 건의 거래를 불과 수 초 만에 분석할 수 있다. 이는 본사가 위험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사기를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마케팅: 이 은행은 수천만 명에 달하는 고객을 커버하는 최적화된 정밀 소매 모델을 갖추고 있다. 이 은행의 마케팅 캠페인은 폐쇄 루프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매년 수십억 건의 상호 작용을 발생시킨다. 

- 기술: 공용 인터페이스의 재사용률이 10배 향상되면서 연구개발(R&D) 비용이 크게 절감됐다. 현재 300개 이상의 시스템이 데이터 서비스에 액세스했다.

CIB FinTech와 화웨이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플랫폼을 공동으로 재구성했다. 이 플랫폼은 셀프서비스 관리, 융합 기능 및 지능형 O&M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인프라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데이터 자산 가치를 높이고, 데이터 서비스 경험을 최적화하며, 은행의 운영 및 수익 모델을 혁신함으로써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을 모두 향상시킨다. 

화웨이는 데이터 부문에 진입해 새로운 시나리오를 모색하며, 이와 함께 고객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금융기관이 데이터 및 인텔리전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화웨이는 완전 통합된 클라우드-데이터-AI-컴퓨팅 Financial Data Intelligence Solution을 활용해 데이터 가치의 실현을 가속화하고, 금융기관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한다. 

Huawei Financial Data Intelligence Solution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e.huawei.com/en/industries/finance/data-intellig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hwebgcomms@huawei.com

출처: Huawei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