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3년 7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첨단 서비스 로봇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KEENON Robotics가 중국 요식업계 서비스 로봇 시장의 선두주자로 다시 한번 부상했다. 유명한 시장 조사기관인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KEENON Robotics는 2022년 60.4%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역대 최고 비율로, 2021년의 48.6%에서 비약적으로 상승한 수치다.

IDC는 '중국 요식업계에서의 상업용 서비스 로봇의 시장점유율(Market Share of Commercial Service Robots in China's Catering Industry)'라는 보고서에서 중국 상업용 서비스 로봇 시장의 전체 규모가 2022년에 1억6천900만 달러에 달한다고 보고했다. 또한, 요식업계 서비스 로봇 시장의 CR2(시장 내 주요 2개 업체의 시장집중도 비율)는 83.6%에 달하는데, 그중 KEENON Robotics가 60% 이상을 차지했다.

해당 보고서는 중국 상업용 서비스 로봇 시장의 양극화된 특성을 강조하는 한편, 주요 제조업체가 요식업계의 케이터링이나 청소와 같은 주요 분야를 거의 독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청소 업계에서는 Gausium이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KEENON Robotics는 중국 상업용 서비스 로봇 전체 시장점유율의 22% 이상을 차지하며 요식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인구 고령화, 노동력 부족, 운영비 상승 등의 요인으로 인해 로봇-인간 협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상업용 서비스 로봇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로봇은 상대적으로 복잡하지 않은 대규모 현장뿐만 아니라, 매우 복잡한 중소규모 현장에서도 점점 더 널리 쓰이는 추세다. 유엔의 '세계 인구 전망(World Population Prospects)'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고령자 인구의 수와 비율이 모두 증가하고 있으며, 2050년에는 전 세계 인구 6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일 것이라고 한다.

IDC China의 신흥기술 부문(Emerging Technologies) 리서치 매니저(Research Manager)인 Lily Li는 시장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다. 그는 "2022년에 들어 대부분의 로봇 공급업체는 시장의 새로운 발전 단계에 맞춰 조직 구조와 사업 방향을 조정했다"며 "팬데믹이 종국을 향해 가는 상황에서, 다운스트림 고객의 수요가 회복세에 접어들면 서비스 로봇이 시장에 더 많이 보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산업 및 분야에서 서비스 로봇의 적용이 확대일로인 만큼, 2023년에는 중국의 상업용 서비스 로봇 시장이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시장에서 일어난 구조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KEENON Robotics는 대세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면서 시장을 선도했다. KEENON Robotics는 2010년부터 서비스 로봇 혁명의 선두에서 배달, 접객, 소매, 교육 등을 위한 첨단 로봇을 개발했다. KEENON의 로봇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완전 자율 위치 조정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복잡한 실제 상황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고감도 인식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 첨단 기술은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고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KEENON Robotics는 다양한 첨단 로봇 솔루션은 물론, 종합 원스톱 유지보수 애프터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적절하게 현지화된 지원과 전문성으로 고객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한다.

북미와 남미, 유럽, 아태지역,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간 KEENON Robotics는 글로벌 기업의 믿음직한 파트너의 지위를 굳혔다. 회사는 로스앤젤레스, 뒤셀도르프, 두바이, 도쿄, 서울, 홍콩특별행정구에 자회사를 전략적으로 설립해 글로벌 영향력을 더 강화하고 있다. KEENON Robotics는 해당 지역의 다국적 대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함으로써, 전략적 개발을 추진하고, 상업용 서비스 로봇의 글로벌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KEENON Robotics는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과 600개 이상의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2만 개 기업 이상의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자랑한다. 회사는 계속해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스케일의 상업용 서비스 로봇 도입을 촉진하고 있다.

추가 정보 및 보도자료 문의: global@keenon.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