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한민국, 2023년 7월 18일 /PRNewswire/ -- 신한은행(한국 최초의 근대 은행), SCB TechX(시암상업은행 기술혁신사업부), 그리고 현 대만 최대의 금융기관이 스테이블 코인 송금 개념 증명(PoC) 시범 검증을 완료했다고 오늘 밝혔다. 해당 개념증명은 효율성이 높고 친환경적인 Hedera 오픈소스 퍼블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이번 시범은 현재 생산 능력에 부합하는 테스트 환경에서 태국 밧(THB), 신 대만 달러(NTD), 대한민국 원(KRW) 간 실시간 결제 및 실시간 외환(FX) 환율 통합을 달성했다. 해당 개념 증명은 EVM 호환성을 갖추어 향후 모든 EVM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자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개념 증명은 신한은행이 2021년 Standard Bank와 스테이블 코인 국제 송금과 관련하여 체결한 파트너십(https://hedera.com/blog/shinhan-bank-to-conduct-stablecoin-international-remittance-poc-on-hedera-network-in-partnership-with-major-multinational-bank 참조)의 연장선으로서 시행되었다. 두 번째 시범 검증이 완료됨으로써, 고효율 저비용의 국경 간 결제를 추구하는 여정에 중요한 이정표가 세워졌다.

신한은행 블록체인사업부 김병희 부장은 "Hedera와 함께 해외 송금 수단으로써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에 두 번째 개념 증명이 검증 완료됨으로써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한 더 빠르고 저렴하며 더욱 쉬운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중요한 진일보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김병희 부장은 이어 "스테이블 코인은 국경을 넘어 교환 가치를 전송할 수 있는 저렴하고 빠르며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금융 포용성을 강화하고 소외된 지역사회의 개인과 기업의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다음 단계의 개념 증명을 통해 Hedera의 EVM 호환 기술을 사용하여 중개자를 없애고 비용을 절감하며 송금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 방법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국경 간 결제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CB TechX의 CEO인 Trirat Suwanprateeb는 "스테이블 코인은 국경을 넘어 교환 가치를 전송할 수 있는 저렴하고 빠르며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금융 포용성을 높이고 소외된 지역사회의 개인과 기업의 금융 서비스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금융 포용성 강화를 위한 스테이블 코인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이번 발표는 국경 간 결제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분산원장기술(DLT)의 잠재력을 탐구하는 은행과 금융기관이 증가함에 따라 금융 업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 소개
신한은행은 664.4조 원 규모의 자산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상업은행이다. 20개국 166개의 글로벌 지점을 포함한 887개의 지점을 통해 개인 소비자, 중소기업, 대기업 등 2,700만 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모바일 앱 '쏠(SOL)'을 통해 1,590만 명의 모바일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이 속한 금융지주인 '신한금융지주'는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15개 계열사를 보유한 다각화된 지주회사이다. 금융지주 주식(종목 코드:055550)은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SCB TechX 소개
SCB TechX Co., Ltd.는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서비스형 플랫폼(PaaS) 기업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의 상업 기관과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뱅킹 서비스(대출 상품, 당좌 예금, 저축 계좌 등)와 비은행 서비스(음식 배달, 건강 및 웰니스 콘텐츠, 온라인 여행 예약 등)를 제공하고 있다. 진정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업인 SCB TechX는 금융 기관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동시에 백오피스의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scbtechx.i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dera 소개
Hedera 네트워크는 탈중앙화 경제를 위한 가장 지속 가능한 공개 원장이다. Hedera의 강력한 생태계는 abrdn, Avery Dennison, Boeing, Chainlink Labs, COFRA Holding, DBS Bank, Dell Technologies, Dentons, Deutsche Telekom, DLA Piper, EDF(Électricité de France), eftpos, FIS(WorldPay), Google, IBM, 인도공과대학교(IIT: 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LG전자, 런던 정치경제대학교(LSE: The London School of Economics), Magalu, Nomura Holdings, ServiceNow, 신한은행, Standard Bank Group, Swirlds, Tata Communications, Ubisoft,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University College London), Wipro, Zain Group등 업계 최고의 조직으로 구성된 다양한 협의체가 관리하는 네트워크상의 글로벌 커뮤니티에 의해 구축된다.

추가 정보는 www.hedera.com 또는 Twitter(@Hedera), Telegram(t.me/hederahashgraph), Discord(www.hedera.com/discord)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dera 백서는 www.hedera.com/pap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연락처
hedera@wachsman.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671157/Hedera_Black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