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확장을 도모하는 글로벌 기업들, 런던테크위크에서 '유니콘 킹덤: 혁신 기업 어워드'를 통해 맞춤형 지원과 영국 방문 기회를 놓고 경합을 펼친다.

런던, 2023년 7월 12일 /PRNewswire/ -- 영국 산업통상부(Department for Business and Trade, DBT)가 런던테크위크(London Tech Week)[6월 13일]에서 새로운 국제 대회인 '유니콘 킹덤: 기업 어워드 2023'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그레이트 글로벌 트레이드(GREAT Global Trade)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대회는 이전에 테크 로켓십 어워드의 성공을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크고 대담한 규모로 진행되며 글로벌 규모로 출범할 예정이다. '유니콘 킹덤: 혁신 기업 어워드 2023'은 전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잠재력이 높은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영국 최대 규모의 기술 스케일업 글로벌 시상식이다.

작년에는 유럽과 이스라엘 전역에서 25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 바 있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전 세계 기술 기업이 번창할 수 있는 새로운 제안을 제공하고자 하는 영국의 야심을 반영하여 광범위한 기술 부문을 다룰 것이다.

수상작 접수는 9월에 시작되며, 최종 결선은 2024년 초에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시장 방문, 기술 클러스터, 벤처 캐피탈 및 야심 찬 기술 기업을 지원하는 영국 고유의 생태계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 등 영국에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이 제공된다.

great.gov.uk/unicorn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관심을 등록하면 된다.

리시 수낵 영국 총리는 "영국은 혁신의 섬"이라며 "영국은 세계 기술의 수도라는 입지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기술 사업을 창업하고 육성하며 투자할 세계 최고의 국가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니콘 킹덤: 혁신 기업 어워드 2023'은 기술 부문에 대한 영국 정부의 약속을 보여주며, 2030년까지 과학기술 분야의 초강대국이라는 영국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시작한 여러 이니셔티브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케미 바데노크 영국 산업통상부 장관은 "영국 정부는 영국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경제국으로 만들고, 과학기술 분야의 초강대국이라는 자국의 입지를 다진다는 분명한 사명을 지니고 있다 '유니콘 킹덤: 혁신 기업 어워드 2023'은 지금까지 영국이 거둔 성공을 기반으로 하며,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스타트업이 급성장하는 기술 생태계에서 번창하고 세계 최고의 금융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슨 투자부 부장관은 "매년 영국에서는 1천 개 이상의 새로운 국제 기업이 설립되고 있으며, 영국은 이 성공을 기반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영국은 기술 투자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고도로 숙련되고 참여도가 높은 인력과 대규모 투자를 성장시키기 위해 구축된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라면서 "이것이 바로 해외 투자자가 영국을 사랑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 "유니콘 킹덤 어워드는 활기 넘치고 성장 중인 국제 기술 부문에 대한 영국의 제안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